본문 바로가기

Game

클로저스 클베 둘째날 플레이 일지(PVP)



(해상도 문제인건지 원래 저런 버그인지.. 2자리수를 셈하지 못하는 서유리 - 문도급 뇌)


오늘도 4시간 50분가량 밥 안먹고 플레이.. 존나 미친거같은데 그게 사실인거같은 그런느낌으로.


2일째 방송하니까 사람들이 게임사에 돈받은거 아니냐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ㅎㅎ




2일차에는 큰맘먹고 PVP 모드(무려 AOS 체제)를 즐겨봤습니다만..  역시 뭐랄까 이상과 현실차이같은걸 크게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급하게 만든 느낌이 나는 어디서 많이 본것같은 아이템 이름이라던가.. 가끔은 뛰어나는게 나을거같은 귀환기능 이라던가 수정할게 태산같은 느낌?


게임 도중 도중에 그래픽의 뭉개짐 현상이 해소되지 않는 문제가 좀 있었네요. 어제는 못본걸 볼 수 있었습니다.(어제도 있었는지는 의문)


역시 오늘은 해상도를 줄여서 그런건지.. 겜이 원래 그런건지 모르게 계단현상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PVP에서 주인공 그룹과 그 외 세력? 셀렉트 창에 엔피씨 송은이 가 있어서.. 이거 혹시 네타 아닌가.. 네타스럽잖아 이 위치는 !  ㅋㅋㅋ 하고 다들 웃었네요.


클베기준 현 PVP에 필요되는건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지적할거같지마는..


일단 클베유저가 PVP를 해야하는 이유가 경험 말곤 없습니다. 


피로도 다 떨어지고 새 캐릭 하는게 아닌 사람에 한해서는 그냥 게임을 즐긴다 는 느낌으로 할 수는 있겠네요. 주말에는 24시간 서비스니까 그때는 좀 즐겨볼 사람은 많을거같습니다.


B키를 통한 귀환은 귀환 대기뿐만 아니고 귀환 애니메이션까지 봐야하는.. 괴랄함 때문에 아군쪽 2차 타워가 부숴지면 그냥 뛰어가는게 더 빠르겠더라구요.


캐릭터 이동속도가 워낙 빠른지라 그거 타는동안 상대방 시야에 노출이라도 되면 캔슬당하기 십상인거같습니다. 롤처럼 부쉬라도 있음 모를까(뭐 라인 외의 정글.. 몹 리젠 구간에서 타면 되긴 하는데..).. 너무 노출되는거같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강한 스킬 한두방에 교전이 끝나는 점이라던가.


특히 딜템을 어느정도 낀 후 G키를 통한 위상력 개방 후 필살기 사용은 원큐에 상대방을 보내버리기 때문에.. 캐릭간의 밸런스가 후반갈수록 막장이 되는 점.


근거리 딜러는 상대적으로 힘들다던가. 슈퍼아머 버프를 가진 유저를 이길 방도가 없다던가... 아니 이 버프는 대체 왜..


라인은 정해져 있는데 라인에 안서는게 이득이라던가.(라인 보상보다 2:1로 상대방 따는게 더 이득..)


웨이브별 보상이 킬보상보다 구린점이 역시 한몫 하는거같고.


가장 약한 정글몬스터 부류는 잡기는 쉬운반면 보상은 너무 크다던가.


타워링 하는 적 뒷치기 하는게 너무 쉽고 타워 데미지가 심각하게 강해서 방어측이 너무 유리하다는 점은 저 말고도 많은 유저들이 지적할거같네요.


젤 쏀 정글 몬스터는 잡는데 걸리는 시간에 비해 보상이 별로 안크다는 점 등 고칠게 산더미 같습니다.


아 그리고 방관 유니크 아이템이 방관율이 50퍼인데.. 이건 뭐 방템 끼지 마라는 소리나 다름없습니다 .. 롤도 최근에 원딜템들 상향했다가 겜 자체가 원딜 위주로 굴러가듯이. 방템을 끼는게 너무 손해에요. 기본적으로 캐릭터들의 데미지는 물공만 있거나 마공만 있는게 아닌 복합데미지인 반면 방템류는 어느 한쪽씩만 능력치가 오릅니다. 


방템트리에 대한 메리트가 너무 부족하네요. 대부분은 맞는쪽은 한세월 맞게 마련인데. 방템을 일정수치 두르면 어느정도 맞고 강제 다운+ 무적이 된다던가 하는 식으로 보정을  좀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엘소드가 맞는 도중에 게이지를 사용해서 강제다운 되는게 가능하죠)


뭐 PVP를 빼면.. 


오늘은 퀘스트 진행상 적 캐릭터인 붕대남 칼바크 턱스 목소리를 좀 제대로 들었습니다.


중2력이 가득한게 아주. 붕대 까보면 미남일거같네요.


이것저것 건의사항 같은거는 클로저스 홈피에다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처리하였습니다. 각종 버그라던가 뭐 바라는 점 같은거요. 


겜돈 50만원 모으면 얻을 수 있다는 상점에서 파는 아바타가 있던데.. 남은 기간동안 얻을수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ㅋㅋ(현재 20만원 모음)


내일도 기회 되면.. 어케든 플탐 늘려서 피로도 다 쓰는걸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레벨상승을 표시해주는 스샷 18-> 26)


일단 오늘 찍은 PVP 영상을 링크하고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