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클로저스 레비아 스킬 상세가이드

늑대개의 인간용 도구 레비아 스킬 가이드 입니다.


저번 나타 스킬가이드와 마찬가지로 주로 왜 찍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주로 쓰여집니다.


그렇기에 마스터(10레벨, 결전기는 6레벨) 의 부가효과 스샷이 첨부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54렙 기준..(글 쓰기 시작해서 피로도가 풀이라도 그냥 렙업 안하고..) 스킬창입니다.






일단 플레인 게이트 진입 전 인 상태라 강제캔슬은 1입니다. 진입 후에는 10렙으로 바꾸어야 생존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공중무적 판정을 받는 일반스킬이 두개나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들에 비해 좀 생존이 수월한 편입니다.


위상력개방을 10 찍는 이유는 캐릭터 패시브가 위상력 개방 상태가 오래 지속될수록 좋기 때문에 딜링스킬을 다 찍은 후라면 마스터합니다.


다시 말씀듣리지만 스킬은 성향과 취향입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스킬 외에는 10렙에서 고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터 효과와 강제연결 효과를 위해 )


현재 정식 대원이 열리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58레벨 + PNA 개방 7레벨 정도에서 거의 모든 액티브 스킬을 마스터하는게 가능합니다.




1. 뿔 후려치기





지상 사용보다는 다른 스킬의 모션 딜레이 캔슬용으로 자주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그만큼 모션이 짧고 마나소모가 적습니다.


적당한 이동거리도 존재하며 적을 뚫고 가고 마나소모가 적은 편 입니다.


주로 던전 내에서 몬스터를 다 잡고 이동할 때 차원특이점 모션 캔슬 + 이동 용으로 사용합니다.


마스터 효과로는 10초간 마법 방어력 감소 20퍼센트 가 붙기에 당연히 10레벨까지 찍어줍니다.


스킬 쿨타임이 기본 4.8초 밖에 안되기 때문에 자주 쓰게 되어 마스터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꼬리 휘젓기






레비아의 잡기류 스킬 - 당연히 슈퍼아머 크래시가 붙어있습니다.


지상 사용시에는 딜레이도 딜레이고 


데미지도 애매하고 모션도 긴 잉여스킬이지만 공중 사용시에는 절륜한 데미지와 범위, 비교적 짧은 모션 등으로 꽤나 딜링용으로 좋은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스를 추천.


마스터 큐브 효과는 딱히 의도하지 않아도 효과적용이 쉬우며 워낙 공중 체공형 스킬이 많고 사용시 레비아가 공중으로 더 뜨게 되므로 적절히 사용해주면 


무한 공중 플레이를 가능케 해줍니다.





3. 독니 꽂기





레비아 희대의 사기스킬 중 하나입니다. 


현재 버그인지 지상 사용시에는 공중사용보다 히트수가 2배로 들어가서 지상사용시에도 에어리얼 데미지 증가량이 적은 유저의 경우 딜이 더 나오는. 해괴한 스킬이긴 한데..


아무래도 패치되면 공중사용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레비아의 모든 스킬 중 유일하게 스킬 시전시 유저 임의로 Y축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시 효과가 추가타마다 위상력을 회복시키고 20레벨 기준 마나 소모량도 뿔 후려치기 다음으로 낮은 106 인 공격스킬이라 부담없이 난사 가능합니다.


이래저래 자주 쓰는 아니 자주 써야만 하는 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마스터합니다.


4. 사역마 소환





레비아의 진짜 사기스킬. 사역마 소환.


15초간 유지되며 사용시 위상력의 30퍼센트를 회복합니다. 


16초의 고정 스킬 쿨타임을 가졌습니다. 즉 비 유지 시간이 꼴랑 1초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사기급 스킬인데 툴팁에 상세한 수치가 적혀있진 않으나 






10레벨시 마법 관통력 10퍼와 이동속도 15퍼의 버프효과가 존재합니다.


5. 결전기 : 블랙 사바스





별 말이 필요없는 결전기.. 당연히 15레벨 다 찍습니다.


공중 사용시에는 내리꼽는 데미지도 주기 때문에 기왕이면 공중에서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느 결전기들 처럼 역시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가 붙습니다. 15%



6. 제물 지정





지상 사용시에는 짧은 거리만 이동하지만 공중 사용시에는 길게 눌러서 거리조절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이동기 + 공격도중 무적판정 때문에 이걸 잘 써야 보스전이 쉽습니다.


또한 배후급습은 해당 이동위치의 주변범위인 반면 그 이후 공격은 방향조절이 가능하여 정면에 위치하는 적을 공격할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마스터효과는 공격중인 몬스터의 뒤를 잡기 쉬워서 꽤나 효과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차원 특이점





레비아의 패시브와 더불어 마나회복을 책임져주는 스킬인 차원 특이점은


3레벨 어드밴스부터 마나회복 효과를 가집니다.


마스터시의 몬스터 끌어오기 효과는 현재 버그로 인해 Y축으로 잘 끌어오지 못하기도 합니다. 제대로 딜로 활용하려면 결전기 : 발푸르기스 사용 후 차원 특이점을 써주는 식이 확실한 데미지를 입히기 편합니다.


시전이나 시전 후 모션이 길기 때문에 빠르게 강제연결 옵션을 박은 스킬로 구체가 생성되는걸 보자마자 모션을 캔슬시키는게 좋습니다.


스킬레벨당 마나 소모 증가량보다 회복량이 좋기 때문에 역시 마스터하는게 좋습니다.



8. 독사떼





지상 사용시에는 Y축 이동이 가능하나 공중 사용시에는 Y축 이동이 불가능한 해괴한 스킬..


마스터시에는 무려 마법 관통력이 50퍼센트나 증가하기 때문에 일반 지속데미지형 스킬로는 최고등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레비아의 일반 공격 스킬중에서는 가장 마나소모량이 큰 스킬이므로 풀히트에 신경쓰는 편이 좋습니다.


지상 사용시에는 대각선 방향으로 발사하지만 공중 사용시에는 직선으로 발사하는 빔형 스킬이므로 낮게 점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9. 결전기 : 발푸르기스





역시 뭐 딱히 할 말이 없는 결전기. 당연히 마스터 하는 스킬입니다.


히트마다 적을 가운데로 몰아주는 속성의 결전기로 스킬레벨 2부터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해서 데미지가 괜찮게 나옵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다른 캐릭터들의 결전기와 다르게 그냥 뿌려두면 되는 결전기라는 점. 즉 일부러 모션캔슬을 할 필요가 별로 없습니다.


마스터시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마법 치명타 확률을 어느정도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위상력 개방하면 마법 치명타 확률이 팍팍 늘어나... 긴 합니다.



10. 패시브





대놓고 기본공격 수련에 0을 줘도 되는 희대의 사기 캐릭터 레비아 입니다.


그래서 찍을게 수습 대원 기준  정신수련과 신비한 폭발 말고는 없습니다.


캐릭터 기본 패시브인 마성해방의 경우..


설명만 봐도 어이가 없는 사기 구성입니다.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스텟의 50퍼센트 만큼 마법 치명타 피해량 상승 + 그리고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스텟의 15퍼센트 만큼 에어리얼 피해량 상승


위상력 개방시 마법 치명타 확률 상승, 마법 치명타 피해량 상승  위상력 개방과 동시에 MP 30%회복


위상력 개방 시간은 10레벨 찍으면 40초에서 50초가 되고 그 시간 내내 유지되는데다 위상력 유지시간 옵션을 두어개만 달아도 지속시간이 1분이 넘어갑니다.


사역마 소환과 독니 꽂기만 2~3회 돌리면 또다시 위상력 개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한유지가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11. 육성시 팁 & 잡설


스왑용 무기인 독넝쿨 채찍과 신기 지주사 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블랙마켓 가셔서 가격 비교해보고 비싼거 받고 없는거 사시는게 좋습니다.


별로 비싸지도 않습니다.


아무래도 너프가 시급한 사기캐 인것 같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 평타를 아예 안치면서 마나수급이 54렙에 마나포션을 안빨아도 되는 Mp사용 캐릭터는 레비아 하나 뿐 입니다.





진리의 수영복 세트는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12. 보스전 콤보용 예시 영상


간단한 보스전용 콤보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