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클로저스 나타 스킬 상세 가이드

늑대개팀의 불쌍한 멍멍이 나타의 스킬 가이드 입니다.


액티브쪽 스킬만 설명합니다.


54레벨 기준 제 스킬 창입니다만. 별로 뭔가에 집중시킨 구성은 아닙니다. M마크만 보시면 됩니다.



캐릭터 공통인 위상력 개방 , 강제 캔슬, 긴급 회피 는 1만 찍습니다.


간혹 위상력 셋팅을 하는 분들이 위상력개방을 높이 찍는 현상이 있으나. 


나타는 백어택에 특화된 스킬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상력 셋팅보다는 백어택 셋팅을 맞추는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럼 훈련생 스킬인 고통의 격류 부터 보시겠습니다.



1. 고통의 격류




고통의 격류는 10레벨을 찍어 마스터를 할 시 적에게 물리방어력 감소 20퍼센트 라는 디버프를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동작에 걸리는 시간때문에 시간 대비 데미지는 크지 못합니다. 


찍을게 없다면 계속 찍어도 상관 없으나 나타는 좀 더 범위가 넓고 데미지가 쎈 스킬이 많기에 10레벨에서 멈추는게 좋습니다.



2. 확인 사살




확인사살은 스킬레벨 20 달성시 2335% 의 기본 데미지를 가지며 이 데미지가 스킬 10레벨을 찍으면 무조건 백어택 판정으로 들어가는 


희대의 사기스킬.


3레벨과 6레벨의 어드밴스와 익스퍼트에 붙은 굴욕감을 통한 15초간 적의 공격력 감소는 큰 의미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여튼 나타 플레이어라면 당연히 마스터해야하는 스킬.



3. 올가미





강력한 몹몰이 스킬인 올가미 입니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1회 타격하여 정면으로 끌어오는 구성에 10레벨을 찍으면 


콤보의 첫 시작을 올가미로 할 시 최종 스킬 쿨타임에서 2초가 빠지는 부가옵션이 붙습니다.


덕분에 스킬 쿨타임 감소 0퍼센트 기준으로 8.8초의 쿨타임에서 2초가 빠진 스킬이 되겠습니다.


이상하게도 적혀있진 않지만 당연히 중형 소형 몬스터들의 슈퍼아머를 뚫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나타는 정식스킬이 없기 때문에 여러모로 쓸모있는 올가미를 많이 찍는것도 좋습니다.


공중에서 사용시에는 Y축의 범위가 많이 감소합니다.



4. 그림자 사냥 





나타의 기본 V스킬인 그림자 사냥.


0퍼 쿨타임 감소 상태에서 6.7초 약간만 맞춰도 버프를 끊지 않고 사용하는게 가능하나


적중 시 대상의 뒤로 강제이동 하기때문에 대 보스전에서 자주 쓰기는 애매한 스킬입니다.


물론 결전기 사용 전에는 몬스터의 뒤를 잡고 물리공격력 버프를 한번에 얻을 수 있기에 꼭 써주는게 좋습니다.


레벨 대비 증가량이 썩 좋은편은 아니기에 많이 찍을지는 유저의 선택입니다.



5. 결전기 : 연옥





나타의 첫 결전기 인 주제에 정신나간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터인 6레벨을 찍으면 위상력 개방상태에서 데미지가 더욱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의 퍼뎀은 위와 같습니다.


당연히 마스터하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6. 단두대





아무때나 시전 가능한 무난한 공격 스킬 단두대 입니다.


은근히 넓은 Y축 범위를 가졌기 때문에 적이 적당히 몰려있다 싶으면 쿨타임 돌때마다 써주시면 되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어드밴스와 익스퍼트에서는 원래의 공격력 만큼의 추가횟수를 가지며 마스터에서만 절반의 공격력을 가지는 추가타를 냅니다. 모션대비 데미지가 좋은 편입니다.



7. 처벌





나타의 공중 곡예형 딜링스킬 처벌입니다.


적을 히트하면 최대 5회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지만 미스하면 그런거 없습니다.


또한 적이 공중에 뜨지 않는다면 5회를 다 맞출 수 없고 중간에 끊깁니다.  말 그대로 공중콤보만을 위한 딜링 스킬.


5히트를 모두 성공시키면 소비 MP 대비 데미지는 매우 좋은 편 입니다.


마스터인 10레벨 효과로는 체이스 시 치명타 발생율이 50퍼센트나 증가하여 거의 매 히트마다 치명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취향이 갈리는 스킬입니다. 



8. 밤사냥





나타의 던전 밥줄스킬인 밤사냥 입니다.


넓은 범위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데미지가 에어리얼 판정을 받습니다. 


또한 마스터시 주력 데미지인 연속베기가 모두 백어택 판정을 받습니다.


그런고로 마스터를 추천하는 스킬입니다.



9. 결전기 : 무간옥









데미지는 연옥보다 별로지만 최고의 슈퍼아머 크래쉬 레벨을 소유한 수습 대원 결전기 


데미지를 연타형으로 넣으면서 계속 슈퍼아머 크래쉬 레벨을 유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보스 몬스터들이 공격패턴을 성공시키지 못하고 계속 맞게됩니다.


스킬의 문제점은 몹을 미는 것보다 나타의 움직이는 거리가 더 길어서 제자리 뱅뱅도는 형태 정도로만 공격이 가능하여 백어택을 잘 성공시키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어드밴스 이후의 추가타 데미지(위에 적힌 부메랑 샷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것을 맞추는게 중요한 결전기 입니다.


사실상 다단히트계 결전기는 보스형몬스터가 중간정도 맞은 시점에서 정면을 보기때문에 백어택 피해량 증가의 데미지 보너스를 받기는 힘듭니다.



10. 패시브





패시브는 딱히 뭘 찍어야 한다 라는건 없으나


전체적으로 나타의 스킬에 사용되는 MP소모량이 낮아 기본공격수련을 레벨만큼 찍으시면 마나관리에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모든 공격이 물리공격이기 때문에 마법공격쪽은 아예 찍지 않아도 됩니다.


나타의 기본 패시브인 과도한 살육의 경우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5초) 결전기를 쓰기 전에 5개의 스킬을 콤보로 맞춰서 풀스택을 쌓고 적의 뒤로 돌아가서


백어택 보너스를 최대한 받는 식의 스킬 연계를 하는게 좋습니다.



11. 육성시 팁


이번에 나타를 플레이 하는 분들은 진행도중 각종 지역 아이템을 퀘스트 보상으로 받게 되는데


그중 버프형 아이템은 갈지 말고 스왑용으로 놔두시길 추천합니다.


위상력을 채워주는 독넝쿨 채찍이나 물리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광견병 의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EX . 첨부 영상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otLOL: Epic Fail League 플레이 후기  (0) 2015.12.02
클로저스 레비아 스킬 상세가이드  (1) 2015.08.04
형편없는 게임 귀참  (5) 2015.04.18
dungeon warfare 짧은 리뷰  (0) 2015.03.29
Darkest Dungeon 한달짜리 뒷북 영업  (0) 2015.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