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uelyst ? = 하스스톤 +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


(공홈 영상제공 10초 화면)


(공식 트레일러 영상)


유희왕 말고.. 듀얼리스트~ 라는 심플한 제목의 게임입니다. 뭐 본 글의 제목에는 파판택이라 적었지만(글로벌로는 이쪽이 더 유명한가봐요)


영감님들에게는 밴티지 마스터 택틱스 쪽이 더 와닿을거 같네요. 


현재 베타테스트(한국식으로는 오픈베타인듯?) 중이며 


해당 사이트에서 쉽게 받아서 플레이 가능하고 회원 가입도 클라이언트 내에서 가능합니다. 게임 다운 등 공식 링크는 여기 ->>> https://duelyst.com/ 


그리고 회원가입시에 맨 마지막 줄 코드 넣는곳에 redditpals 를 적으면 100골드(1팩 값) 를 추가로 주니 꼭 하시고..



대충 뭐하는 게임이냐! 면 


턴마다 사용가능 코스트가 증가하는 하스스톤식 카드게임에 필드를 추가한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첫턴에 코스트는 2/ 후턴자는 3 부터 시작)


하스스톤이 나온지도 좀 되었고 하다보니 이 게임의 장점은 보다 세세한 튜토리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는 사람도 튜토리얼만 모두 클리어하면


카드에 있는 모든 발동효과의 쓰임새에 대해 체득하는게 쉽습니다. 일정한 방법으로 풀 수 있는 퍼즐처럼 만들어두었기에 가능한 것이죠.


여튼 글로 설명하기보다 영상이 최고기에 첫 튜토리얼 영상



을 보시는게 더 좋을거라 봅니다.


여튼 하스스톤을 하다 이 게임을 접하면 편의성 면에서 많이 발전했음을 알 수 있는데


덱짤때의 코스트 상황이 한눈에 보인다거나. 하수인 / 능력(마법) / 장비(무기나 방어구) 로 몇장을 넣었는지 등등을 보여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하스스톤에서 불편했던 점들이 개선된게 보입니다.



총 15개의 튜토리얼이 있으며 무한 재시작이 가능(로딩창 없이 바로바로)! 한  15개의 튜토리얼을 끝내면 250골드(2팩하고도 반) 를 받습니다.


그리고 개인전(ai가 아닌 대인전) 을 일정판만큼 플레이하면 다른 튜토리얼이 더 열립니다.(5번의 개인전 횟수 단위로 5개씩 총 20개가 더 있네요)


해당 플레이 영상은 리스트로 유투브에 업로드했네요. (리스트에서 골라보시는게 가능하도록 해봤습니다.)



-----------------


기본적으로 유저가 커스텀덱을 짜면 40장을 기준으로 맞춰야 랭크전 플레이가 가능하고


스타터팩은 고정팩으로 유닛 18장 6개의 스펠 3개의 아티펙트 카드로(27장)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겜시작 후 초기에는 팩션별 스타터팩들을 써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편이 좋을거같네요.


팩션은 총 6개의 팩션이 있으며 각 팩션마다 플레이 성향이 달라지는 스펠, 전용 미니언 구성이 되어있는 점은 하스스톤과 닮았지만 


영웅이 유닛취급이 되어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보여집니다.


나름 가볍게 즐길만하니 6개의 캐릭터를 다 즐겨보는것도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첫 대인전 영상(이긴겅..)을 올리고 게임 소개를 마칩니다. 2016년 새해 복 많이들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