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여러가지

ToME4 팁

1. 첫 게임은 탐험모드(무한 부활가능)로 하자(기부든 스팀구매든 하면 가능합니다.)


2. 일단은 쉬운 캐릭부터. 무난하게 광전사나 기사 등등 밀리계통으로 합니다.


3. 팁게시판에 있는 순서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위키에서 레벨 상한을 보고 던전을 선택하자.(개인기준이라 실제 난이도랑 다른 글이 있습니다.)


4. 원거리든 근거리든 몬스터가 많은 구역에서 모두를 보면서 전투하는건 가장 안좋은 행위입니다. 최대한 적은수의 몬스터와 조우해서 1:1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5. 20렙 이후로는 순간이동 마법에 주의 언제든지 끔살 가능.


6. 기절은 상태이상이지만 혼절은 진짜 기절..


7. 근접타입에 꽤나 방어력이 된다 치더라도 밀기(키보드 화살표) 로 적을 처리하는건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8. 10렙 이전에 필드 몹과 마주치지 맙시다. 20렙 이후에는 하나씩 처리하는걸 기준으로 나름 사냥이 가능.


9. 화면에 한놈만 보인다고 하더라도 한놈이 아닙니다. R키로 일단 턴을 보내본 후에 이동하세요.


10. 많은 애드온의 사용은 항상은 충돌가능성이 있습니다.


11. 클리어 보상인 모험가는 계수가 잉여(1.00스타트) 인지라 애드온으로 1.3 변경하지 않는이상 잉엽니다. 

그런데 1.3으로 바꾸어도 좀 잉여...


12. 로그라이크 모드에서 죽었는데 생명의 피를 빤 상태로 강종하면 그냥 죽음 처리 되어 로드가 안됩니다. 

선택지로 간다거나 하지 않음.. 


13. 원거리 순간이동 장신구는 얼어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면 헛사용됩니다. 


14. 몹을 과소평가 하지 맙시다.


15. 투기장은 9할의 운이므로 자주 죽더라도 웃어 넘깁니다.(첫 상점 아이템이 난이도에 큰 영향을 미침)


16. 초반용 각인/ 주입 물은 고정수치이므로 꼭 바꿉시다.


17. 인벤이 모자란거 같다면 쉐르 툴 요새로 언능 귀환합시다. 괜히 진행 욕심 내봐야 아깝게 갈아버릴 템만 늘어버립니다.


18. 요새에 아이템을 버려두면 사라지지도 않고 차곡차곡 정리됩니다. 물론 문어 옆에다 깔아두어도 상관없습니다.


19. 장거리 포탈로 레벨링을 하면 어차피 그에 맞게 적들 레벨도 늘어납니다. 물론 50레벨을 달성하면 겜은 더 쉬워지긴 합니다.


20. 무지개색 짱짱쎈 용은 한마리씩 끌어다가 잡지 않으면 잡을 수가 없습니다. 끽해야 두마리까지 버틸 수 있겠죠. [노말 기준]


21. 암살단장의 편을 들어버리면 돈쓸데가 없어지게 됩니다. 업적할때만 합시다.


22. 투기장은 난이도 상관없이 최후 보스가 가장 최근 클리어한 캐릭터로 된다. 


물론 투기장 기록을 삭제해버리면 기본보스가 나오지만.. 




뭐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현재까지 2캐릭(이지 탐험모드, 노말 모험모드) 밖에 클리어하지 못했지만 끄적여봤습니다.


투기장은 이지랑 노말 해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