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게임은 Swords & Potions 입니다.
플래쉬로 즐기는 온라인 상점 게임이죠.
게임의 주된 목적은
상점을 운영하는 것 입니다.
상점에서 재료들을 사서 고용한 장인들을 부려 도구를 만들고
모험가들에게 파는 식의 게임이죠.
스크린샷~
을 봅시다.
요건 게임 시작 화면인데 주의할점은 여기서 가만히 있거나 클릭을 한번 하면 바로 논스톱으로 게임이 시작 된다는거죠.
게임은 실시간으로 시간이 흐르고 알트탭을 해도 흐르기 때문에 특정 창을 띄우지 않는이상 계속 시간이 흐릅니다.
아무것도 안하게되면 임금만 지불하게 되고 빠른 파산의 지름길로 가게됩니다.
아무것도 안하게되면 임금만 지불하게 되고 빠른 파산의 지름길로 가게됩니다.
게임의 메인 화면입니다. 최대 4명의 직공과 1명의 도둑 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하게되면 4개의 직공중 2명을 먼저 고용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2명을 더 고용하려면 작업장의 구매와 건설 작업량을 채워야합니다.
직공들이 현재 작업중이 아니고 레벨업이 가능한 상태라면 별표가 뜨고
아무 작업중이 아닌데 레벨업 불가능 상태라면 물음표를 띄우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온 상황입니다. 해당 손님을 클릭해서 어떤 용무로 왔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방치하게되면 손님은 그냥 가버리게되므로 바로바로 클릭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적힌 가격은 299원이고 순수익이 244원이라는군요 아이템 자체의 기본 책정가엣 - 1골드 인 가격입니다.
yes를 누르면 이 가격에 판매를 하는거죠. wait을 하면 아주 약간동안 기다려주는데 99퍼 아이템 상태인게 있는게 아닌이상 별 쓸모는 없습니다.
이게 해당 아이템이 없는 상태입니다. 해당 물품이 없을때에는 흥정자체가 안되서 상대방의 구매 비율을 바꿀 수 없는게 단점이죠.
해당 물품이 있을떄는 흥정 후 다른물품을 제시하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해당 물품이 없을떄에는 같은 종류의 아이템 을 제시하는편이 성공율이 높습니다.
요건 목수의 작업 메뉴 입니다.
제작/연구/레벨업/개선포인트 사용/ 메뉴닫기 가 있습니다.
제작은 말 그대로 현재 가지고있는 레시피에서 재료에 따른 생산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제작법을 연구해서 리스트에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산보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레벨업은 쌓인 경험치로 렙업을 하는것이며 이때 스킬레벨은 랜덤하게 오릅니다. 레벨업에 따라 임금도 오릅니다.
개선포인트란 직공이 생산품을 만들어내면 쌓이는 포인트로
가게의 업그레이드를 할 때 타인과 거래에 쓰이는 포인트 입니다.
자신의 가게 업그레이드에 자신의 직공이 쌓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기떄문에
채팅방에서 거래를해야만 합니다.[물론 영어로 하는게 일반적이죠]
길드에 초대를 해서 같은 길드에 들어간 상태가 되면 포인트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클릭하면 필요 스킬/ 재료/ 시간/ 가격 이 뜨게됩니다.
같은 직업의 직공이라도 스텟이 제각각 다르기때문에
이미 고용한 직공이 있더라도 계속적으로 새 직공이 옵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는 현실시간 30분당 게임시간 1일이 주어집니다.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면서도 은근 기다리게되죠.
최대 플레이는 7일까지 차는것 같습니다.[유료결제가 아닌이상]
게임이 파산에 이르면 1. 캐쉬로 부활
2. 모든걸 잃고 재시작[가게 업그레이드와 제작법 그리고 계정의 레벨은 남습니다.]
3. 아예 세이브파일을 삭제 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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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하게 소개해봤네요.
게임자체는 캐주얼하고 경영하는 게임 좋아하시는 분이면 빠져들만합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너무 고객이 날강도같이 가격을 낮게 불러도 왠간하면 파는게 좋다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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