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리그오브레전드

5월 13일 브라움 패치로 인한 예상들.

힘세고 강한 프링글스 수염의 사나이 브라움




브라움의 스킬 설명  :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champion&mod=view&schwrd=&idx=250055&p=1


그 외의 패치노트들 : http://www.thisisgame.com/lol/tboard/?n=390035&board=5


일단 눈에 띄는 것들을 요약하자면


탱킹형 서포터(레오나는 돌진형) 브라움의 추가


너무 쎄다고 원성이 자자한 카사딘의 하향


섬광충이 넘치게 되어버린 원흉. 섬광의 변경


1레벨 장신구 구매 시 첫 사용시간까지의 쿨타임 감소 등이 있습니다.



1. 브라움과 봇라인.

브라움의 스킬 구성은 돌진 보다는 방어 에 그 컨셉이 있으며. 방패로 첫 cc를 막는다거나

아군 대상에게 자신의 총 방어력 을 더해준다는 괴랄한 발상.. 소라카 힐버프보다 심각한 버프로써.

브라움은 기본 근접공격이라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의 상승치가 높은 계통입니다.


이는 이동기가 없되 캐리력은 강한 트위치나 코그모를 서폿하는데에 엄청난 이득을 가져다 줄 것이며.

브라움을 선 픽으로 가져간다면 원딜러는 주저하지 않고 그 픽을 원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2. 준 탱킹형 탑/미드라이너로 쓰이던 카사딘의 소폭 하향


마법데미지 막아주는 쉴드의 계수를 대폭 하향해서 탱킹력을 많이 줄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시 미드 ap들이 카사딘을 조금은 덜 두려워 해도 될거같네요.


3. 섬광의 너프와 변경


정글링만 해서 섬광이득을 보려는 소위 섬광충들의 화력을 너프하고 갱킹 성공시의 이득도 섬광에 영향이 가도록 해서


섬광충들의 흔한 변명거리인 섬광정글러는 원래 정글만 도는거다 를 없애버렸습니다.


이에 따라 섬광 정글러들의 밴이 주류를 이뤘던 롤판이 좀 바뀔지.. 가 가장 관건이겠네요.


4. 1레벨 장신구 사용 가능 시간의 대량 감소. 


이제 몬스터 리젠 시간보다 한참 더 일찍 장신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략적으로 원딜러는 시야 장신구를 낀다던가 해서 1렙 인베의 이득을 챙긴다거나.


상대방 정글에 몰려가서 무료 장신구 와드만 박는다거나 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정글에서의 시야싸움이 더 치열해지거나 1렙 인베이드 싸움이 더 치열해질거같네요.



총 감상은 으으 부라움 무서워 / 섬광충들 꼬시다 정도가 되겠네요.


이제 1렙 스타트에서 잠수타면 그냥 겜 지는거 지향한다는걸로 인지하면 되는 시대가 드디어 롤 공식으로 도입된듯..


매번 말하는 거지만 심해 마인드인 사람들은 이걸 몰랐는데 ㅎㅎ 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