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한 게임 관련

One Way Heroics / 片道勇者/ 편도용자 관련 정보

작년에 썼던 리뷰에 실린 프리게임인 편도용자가 스팀에 릴리즈 되서 은근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해주시는 가운데..


http://jolgame.tistory.com/457 일단 소개글 못보신분들은 이거부터 함 보시고..


얼마 없는 정보가 적힌 제 블로그에 오신분들을 위한 입문 팁 입니다.


게임은 일단 로그라이크 식 구성(죽으면 땡) 에 왼쪽의 어둠에 잡아먹히면 만피건 딸피건 즉사하는 시스템으로


스팀판 기준으로 처음 시작하면 쉬움 난이도 만 있습니다.



----------- 초반 진행의 팁 -----------

쉬움 난이도 에서는 400km지점까지 마왕이 나타나지 않고


400km 에 도달하는 순간 마왕이 나타나며 일정 턴이 지나면 동료 둘이 아군으로 합류해줍니다.


마왕은 공격면역 쉴드를 일정량 들고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도망가면서 턴을 벌고 동료가 합류해서 같이 패기 시작하면 빠르게 쉴드를 깍을 수 있습니다.


추천조합은 기사 스타트에 기본방어 5짜리 이상 갑옷을 입고 기본방패 이상의 방패를 낀 상태로


크레센트 엑스 를 어떻게든 구해두면 스킬사용 없이 이길 수 있습니다.


어떤 캐릭터로 시작하든 5회의 타임스톱 기술을 가지고 있게 되는데 중요한 순간에 써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항상 성에서 시작하는데 왼쪽 위의 상자를 먼저 까서 보급품을 먹고


오른쪽 출구에 있는 할머니 npc와 말을 해서 주변의 3개 지점 정보를 습득하고 가는게 기본입니다.


----------- 여기까지가 초급 팁 ---------


무기 팁

일단 모든 무기는 한번 휘두르면 내구가 1씩 나갑니다. 노 인첸 기준.

내구도가 가장 높은 무기인 크레센트 엑스 는 최대내구도가 300입니다.

검류는 명중률이 높은 대신 데미지는 약하며 뼈 계열이나 방패 계열 몬스터에 데미지가 덜들어갑니다.

도끼류는 명중률이 낮은대신 데미지는 쎄고 벽도 잘 부수며 방패든 뼈든 데미지가 잘 들어갑니다.

활류는 사거리가 있고 화살소모를 하며 적중율/ 최대사거리는 활마다 다릅니다. 또한 화살마다 합산데미지가 다릅니다.

맨손은 연타력이 좋으나 데미지는 크지 않은 편 입니다. 상자도 잘 못부십니다. 변태용사 플레이 이외에는 쓸일이 없습니다.


가끔 몬스터중에 선공해오지 않는 동물들이 있는데..(사막여우, 염소, 눈토끼(경험치만 줌), 유니콘) 얘들을 죽이면 능력치가 오르는 아이템을 주거나 높은 고정 경험치를 주지만

한마리라도 잡았다면 게임판 그린피스들의 표적이 됩니다.

이 엔피씨들은 기본적으로 활을 장비하고 나타나며 난이도가 높을수록 속도도 빨라서 2회 이동을 하기도 하는 등.. 플레이 난이도 상승의 주역이며. 딜링도 게임에서 가장 쎈 드래곤에 필적합니다. 클리어가 목적이라면 단기간의 레벨업이나 스텟업을 노리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거나 아예 잡지 않는 등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로 레벨업을 해도 오르지 않는 스탯이 있어 그 스탯을 부득이 올리고 싶다면 잡긴 해야합니다.



가장 큰 전투 팁 : 화살을 던질 수 있습니다. 활을 사용하지 않고 도구에서 던지기를 사용하면 은근 걸출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며 이 행동은

장착중인 무기의 내구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나무화살을 상점에 들를때마다 사재기 해두면 좋습니다.


가장 큰 전투 팁 2 : 동료는 내가 어떤 행동을 해야만 공격합니다. 그게 요정과의 대화든 뭘 먹든 버프스킬(막기/ 대쉬/ 집중 등)만 쓰든.. 동료중에는 유저 캐릭터의 정면에만 공격하는 동료도 있습니다. 주변에 상자가 있으면 동료는 상자를 칩니다. 상자 깔 때 내구도가 신경쓰인다면 동료에게 부탁하거나 화살을 던집시다.


가장 큰 전투 팁 3: 동료를 한명 이상 데리고 있을 시 180도 뒤에서 입는 데미지는 무조건 동료가 맞게 됩니다.


----------- 중급팁 끝 -----------


☆☆☆내 손에 피를 뭍히지 않고 살인을 저지.. 르는 악랄한 팁☆☆☆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실수로라도 엔피씨를 죽이게 됩니다.[창(사거리가 두칸)을 끼거나 활을 끼고 돌아다니다 잘못누르면..]


엔피씨를 죽이면 위험도가 올라서 수십키로를 진행하지 않는이상.. 모든 엔피씨가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몬스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초반부에 있는 몬스터들은 엔피씨에게 대부분 패배합니다만. 500km정도만 되도 칭호 없는 엔피씨들은 몬스터에게 쉽게 죽어나갑니다.


일반 엔피씨들은 죽어도 아무것도 주지 않지만. 상인 엔피씨들은 죽으면 가지고있던 모든 돈과 아이템을 드랍하게 됩니다.


즉 주변에 마왕이나 진행 정도상 고레벨이 된 몬스터가 있다면


본인 : 상인 : 몬스터 순으로 일렬 나열 상태로 만들고


상인에게 비싼 아이템을 모두 팝니다. 그럼 상인은 사간 만큼의 골드를 유저에게 주고 아이템을 들게 되는데


이상태로 상인에서 한칸 멀어지면 몬스터는 상인을 치고 상인이 죽으면서.. 그 아이템을 다시 줏어가는게 가능합니다.


극후반이 되면 돈이 별 필요 없지만 초반에 얻어둔 비싼 아이템을 이 방법을 통해서 소지금을 늘린다면 중반부에 적당한 아이템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생명체 탐지 마법을 사용하면 밤중에도 안보이는 지역의 몬스터가 보이게 됩니다. 실수로 인해 죽거나 맞는걸 방지해줍니다.

마법은 클래스나 지팡이 유무 등으로 준비기간에 집중 스택이 쌓이며 마법사의 경우 임의 로 집중 커맨드를 사용해서 집중스택을 쌓는게 가능합니다.


마법사가 아닌경우 지팡이를 안들면 해당 마법을 여러번 눌러서 스택을 쌓고 사용하는 식입니다.(집중스택시에는 내구도가 달지 않습니다.)


마법은 무조건 명중합니다.(불마법의 경우는 화염 내성에 의해 확률로 감소되곤 합니다만 인첸트를 통해 100퍼까지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쉬를 사용하면 다른 유닛보다 빠르기 때문에 상대방이 멈추는 턴이 존재하게 됩니다.


점프를 사용하면 3열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의 약은 랜덤하기 때문에 마구 쓰다가 망할 수 있습니다.


스테미나가 없는 상태로 특수지형을 통과하는 스킬 없이 지나간다면 체력이 닳게 됩니다.


컨트롤 키 를 누른채(대각선 이동만 가능해짐)로 대각선 이동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끔살을 당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마왕의 실드는 재등장시마다 일정량 상승합니다.(노말 이상 기준)


게임 내에는 마왕 처치 이외의 엔딩이 있습니다. 뭐 이거야 스팀 달성과제 시스템때문에 어차피 알게되는 거지만..



----------------------------------


세이브에 관해서.


세이브는 세이브 엔피씨와 일정 지점마다 세이브신의 권유(-5레벨) 그리고 세이브 크리스탈을 통해 가능한데


로그라이크라 하더라도 종료시 자동저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게임을 꺼야 하는 경우를 위해 세이브 크리스탈 하나정도는 얻어두는게 좋습니다.


달성과제 하는거 아니라면 자주 세이브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세이브한 캐릭터가 죽으면 그 세이브 파일로 아무리 플레이해도 죽은 시점보다 높은 포인트는 얻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