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게임방송 위주였던 다음팟.. 초창기의 애니팟으로 회귀?

다음팟 방송의 초창기는


아이디를 가진 누구나- 방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거기다 저작권 관련 태클도 없던 시기라..


게임보다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방송이 1위를 먹는게 일반적이었던지라


다음팟 초창기에는 애니팟 이라 불릴정도로 애니메이션 방송이 성행했었다.



그러던 2011년 11월 신청제로 바뀌면서 저작권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며


저작권이 있는 모든 행위 가 금지되었다.


다음팟 규제를 정규직이 하는건지 알바가 하는건진 모르겠으나..


2013년 1월 18일 누군가가 애니방송을 틀어둔게 방송 경고나 정지를 먹지 않자..


그날을 기점으로 애니 방송이 급증


지금 이시간에도 애니 방송이 있을 정도로.. 저작권에 대한 규제가 풀린듯 해 보인다.


왜인지는 불명.. 다음팟 알바가 휴가를 간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으나


규정이 바뀌었을 것처럼 보인다.



덕분에 토요일에도 애니메이션 보고


일요일에도 애니메이션 보게되었다.


허허..



다음팟 이용 유저들은 다음팟의 리즈시절이 다시 오는게 아니냐며 기대하는 중.


아 물론 방영하는 애니메이션이 아청법에 걸릴만한 소지가 있으면 칼같이 경고장이 날아오므로


아청법을 주의해야한다.



저작권은 넘어가도 아청법은 못넘어가는 여가부의 위엄[?]



애니팟이 되버려서 보게  된 애니메이션


: 설날에나 해주는 배추도사 무도사,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죠죠의 기묘한 모험, 도박묵시록 카이지,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