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차 플레이가 끝나면
엔딩을 본 후에 그 데이터를 새 게임 시작의 인계 데이터로 할것이냐는 문구가 뜬다.
또한 그와는 상관없이 지금까지 게임 플레이 중 본 엔딩의 갯수에 의해
본 엔딩 수×5 만큼 적의 기본 레벨이 증가한다.(상한치 50레벨)
게임 시작시에 뜨는 옵션들은 다음과 같다.
난이도 설정
난이도 : 쉬움, 보통, 어려움
인계 설정
에밀리오 능력 : 클리어 P 및 기본 정기가 인계된다.
사용마능력 : 사용마의 능력치, 육성 상태, 성장, 성격, 육성 회수가 인계된다.
성격: 초기 성격을 지정했을 경우는 지정한 값이 된다. 인계 시에는 인계.
육성: 아이템등을 계승하지 않는 한 입수할 수 없는 스킬이나 환석이 나오므로 주의.
성장: 전 플레이에서 성장을 모두 마친 상태라면 2주차 이후 플레이에서 성장을
하더라도 능력치 상승은 없다. (스킬 습득은 있다)
사용마초기 성격 : 통상(인계), 초기(0),LAW(3/5/15),CHAOS(-5/-10/-25)(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다.
LAW(와)과CHAOS의 성격치는 체형에 따라 소녀/사춘기/성인의 순서이다.
적LV상한 : 적의 LV에 상한을 두는(디폴트), 두지 않는 것
상한을 두지 않으면 아군 유닛의 레벨에 따라 적이 강해진다.
필자가 쓰는 팁
1. 초기 체형을 츤데레나 성인 으로 하면 모든 이벤트의 대화가 변화한다.
(내가 보기엔 엄청난.. 것 같다 이것이..)
┗ 사역마 성인 체형으로 시작시 에미리오의 안습한 설명.
2. 초기 체형을 소녀 로 하면 플레이 시에 각종 이벤트를 본 후에만 되는 명령이 있다.
(육성 의 경우 서장부터 사용이 불가능하다. 다른 체형이라면 가능)
3. 2주차 이후부터는 전의 데이터에서 컴플리트 마크를 박았을 시에
던전에 들어가면 왜이문(아랄 직번역) 이란 것이 생기고 이것으로 전이 하면
적 거점의 바로 앞 타일에 전이하게 된다.
┗ 이렇게 생겨먹은 전이문
4. 또한 컴플리트 마크를 박은 맵을 아무렇게나 플레이 하여도 컴플리트 상태로 클리어한 것이 된다.
(하지만 매 던전 클리어 시의 클리어 포인트와 기본 정기 포인트 획득은 그 맵을 재차 클리어 할 시의
데이터로 계산되므로 시작시의 점유된 지역으로 각 유닛을 산개 전이 하여 최단턴으로 100퍼 점유를 만들고
종료하는 것이 좋다)
5. 서장 봉인. 그리고 ...
이곳에서도 클리어 포인트 계산은 실행된다. 기본정기도 마찬가지.
바보의 관에 가면 클리어 포인트가 맵별로 있으니 참조하면 좋다.
6. 스킬을 계승하더라도 다음 주차 플레이 시에는 각 스킬이 모두 해제되어 있다.
다시 착용한 후에 사용하여야 한다.
원본 출처 : 바보의 관
엔딩을 본 후에 그 데이터를 새 게임 시작의 인계 데이터로 할것이냐는 문구가 뜬다.
또한 그와는 상관없이 지금까지 게임 플레이 중 본 엔딩의 갯수에 의해
본 엔딩 수×5 만큼 적의 기본 레벨이 증가한다.(상한치 50레벨)
게임 시작시에 뜨는 옵션들은 다음과 같다.
난이도 설정
난이도 : 쉬움, 보통, 어려움
인계 설정
에밀리오 능력 : 클리어 P 및 기본 정기가 인계된다.
사용마능력 : 사용마의 능력치, 육성 상태, 성장, 성격, 육성 회수가 인계된다.
성격: 초기 성격을 지정했을 경우는 지정한 값이 된다. 인계 시에는 인계.
육성: 아이템등을 계승하지 않는 한 입수할 수 없는 스킬이나 환석이 나오므로 주의.
성장: 전 플레이에서 성장을 모두 마친 상태라면 2주차 이후 플레이에서 성장을
하더라도 능력치 상승은 없다. (스킬 습득은 있다)
동료 유닛 능력 : 동료 유닛의 능력(전유닛) 및 포획 상태(계약·포로만)가 인계된다.
: 이벤트 후에 얻는 동료들은 초기에 주어지지 않는다.
아이템 : 모든 아이템과 여러가지 플래그(메이드 천사의 동료 회수등)가 인계된다.
스킬 : 리리의 모든 스킬이 인계된다.
합성 LV 합성 : LV(합성 경험치)가 인계된다
연성 LV 연성 : LV(연성 경험치)가 인계된다
마술 LV 마술 : LV(마술 경험치)가 인계된다
MAP개척 상황 : 열린 방은 모두 보이는 상태로 인계된다. 취한 아이템등은 다시 출현한다.
COMPLETE(이)가 되어 있는 맵에서는 보스 직전에 전이 할 수 있다.
적이 없는 공간은 클리어 정도에 따라 아군의 지역이 되어있다.
2주차 플레이 이후의 설정
사용마초기 체형 : 소녀(디폴트), 사춘기, 성인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다.
사용마능력을 계승하지 않는 경우, 사춘기는LV20, 성인은LV40그리고 스타트.
계승했을 경우, 그 상태로 체형만 변화해 스타트.
덧붙여 사춘기·성인은 END시에 각각 사춘기·성인 이상이었던 일이 있는 경우만 선택 가능.
(즉 시작부터 끝까지 소녀로 있고 엔딩까지 첫주차에 소녀 상태로 보았다면
연성 LV 연성 : LV(연성 경험치)가 인계된다
마술 LV 마술 : LV(마술 경험치)가 인계된다
MAP개척 상황 : 열린 방은 모두 보이는 상태로 인계된다. 취한 아이템등은 다시 출현한다.
COMPLETE(이)가 되어 있는 맵에서는 보스 직전에 전이 할 수 있다.
적이 없는 공간은 클리어 정도에 따라 아군의 지역이 되어있다.
2주차 플레이 이후의 설정
사용마초기 체형 : 소녀(디폴트), 사춘기, 성인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다.
사용마능력을 계승하지 않는 경우, 사춘기는LV20, 성인은LV40그리고 스타트.
계승했을 경우, 그 상태로 체형만 변화해 스타트.
덧붙여 사춘기·성인은 END시에 각각 사춘기·성인 이상이었던 일이 있는 경우만 선택 가능.
(즉 시작부터 끝까지 소녀로 있고 엔딩까지 첫주차에 소녀 상태로 보았다면
사춘기나 성인으로 시작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용마초기 성격 : 통상(인계), 초기(0),LAW(3/5/15),CHAOS(-5/-10/-25)(으)로부터 선택할 수 있다.
LAW(와)과CHAOS의 성격치는 체형에 따라 소녀/사춘기/성인의 순서이다.
적LV상한 : 적의 LV에 상한을 두는(디폴트), 두지 않는 것
상한을 두지 않으면 아군 유닛의 레벨에 따라 적이 강해진다.
필자가 쓰는 팁
1. 초기 체형을 츤데레나 성인 으로 하면 모든 이벤트의 대화가 변화한다.
(내가 보기엔 엄청난.. 것 같다 이것이..)
┗ 사역마 성인 체형으로 시작시 에미리오의 안습한 설명.
2. 초기 체형을 소녀 로 하면 플레이 시에 각종 이벤트를 본 후에만 되는 명령이 있다.
(육성 의 경우 서장부터 사용이 불가능하다. 다른 체형이라면 가능)
3. 2주차 이후부터는 전의 데이터에서 컴플리트 마크를 박았을 시에
던전에 들어가면 왜이문(아랄 직번역) 이란 것이 생기고 이것으로 전이 하면
적 거점의 바로 앞 타일에 전이하게 된다.
┗ 이렇게 생겨먹은 전이문
4. 또한 컴플리트 마크를 박은 맵을 아무렇게나 플레이 하여도 컴플리트 상태로 클리어한 것이 된다.
(하지만 매 던전 클리어 시의 클리어 포인트와 기본 정기 포인트 획득은 그 맵을 재차 클리어 할 시의
데이터로 계산되므로 시작시의 점유된 지역으로 각 유닛을 산개 전이 하여 최단턴으로 100퍼 점유를 만들고
종료하는 것이 좋다)
5. 서장 봉인. 그리고 ...
이곳에서도 클리어 포인트 계산은 실행된다. 기본정기도 마찬가지.
바보의 관에 가면 클리어 포인트가 맵별로 있으니 참조하면 좋다.
6. 스킬을 계승하더라도 다음 주차 플레이 시에는 각 스킬이 모두 해제되어 있다.
다시 착용한 후에 사용하여야 한다.
원본 출처 : 바보의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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