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갤부루(gelbooru.com) 차단과 픽시브 차단 소문.. 그리고 병크

WARNING! 

본 글은 낚시가 되었습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최근들어 불법 펌 이미지 갤러리 사이트인 갤부루의 국내 접속이 막혔다.


물론 이리저리 우회해서 접속하는게 가능하나.. 이건 뭐 어차피 당연한거지만.


갤부루 같은 경우는 비로그인 비회원유저도 19금 이미지를 볼 수 있던 점에서


이미 수차례 신고가 들어온 상태라고 하니 밴먹는게 당연하다. 는게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 와중에 내가 신고했어요! 하고 어글끌던 사람(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린잎) 하나가 매장을 당했는데.. 자기가 판 무덤이니 별로 불쌍하단 생각은 안든다.


그것이 잘한 행위던 잘못한 행위던 간에 불특정 다수를 향해 어그로를 끄는 것은 요즘같은 인터넷 상의 개인에게 넷상에서의 직 간접적 집단 폭행이 


자주 일어나는 시대에 자기무덤을 파는 행위이기 때문.



들리는 괴소문에 의하면.. 2~ 3월에 픽시브가 막힐 것이라는 것..


걱정되는 사람이 많은지라 전화통화도 해봤다고 하는데 결론은 갤부루와 마찬가지로 신고가 들어온 상태라고 한다.


웃긴게 갤부루같은 X부르 시리즈와는 다르게


데비앙아트(http://www.deviantart.com)나 픽시브(http://www.pixiv.net) 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19금 이미지가 뜨지 않는다.


또한 이 두 사이트는 구글과도 같은 엄청나게 많은 글로벌 인구가 이용하는 사이트로써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취직/외주 루트로도 사용되는 사이트이다.


만약 이걸 갤부루 차단과 같은 논리로 사이트 접속을 막아버린다면... 국가기관은 한국 산업 발전에 반하는 행위를 한다고 할 수 있다.


뭐 되버리면 두고두고 까이고 국내인력이 더욱 외국으로 나가버린다던가.. 여러 가지 일이 생길 것이다.


가장 웃긴게 회원가입 후에나 19금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차단 논란에 심의 대상에 놓여있다는 것이 밝혀짐으로써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이미 실망과 걱정을 하고 있다는 것.




뭐 이와는 별개로..이래저래 언급도 많이 되고 요즘은 트위터를 통해 정부 부처에서도 소통을 하고 있기에 그러한 일이 발생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또한 픽시브 같은 경우 근래들어 사이트에 한글 서비스를 점점 넓혀가고 있는데. 막히기 보다는 다른 방법(성인인증이라던가) 를 도입해서 넘어갈 가능성이 있기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불펌 19금 사이트나 막지 창작 사이트는 왜 막으려는지 모르겠다


내가 아는 X부루 시리즈만해도 20여 개가 넘는데. 저작권 침해의 성지인 X부루나 막을것이지.. 어차피 그거 태반이 픽시브에서 긁어온거 모아둔 건데..







첨부자료 


픽시브의 로그인 화면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픽시브는 R-18을 갈 수 없다.




로그인 하지 않은 채 19금 작품의 링크를 보려고 하면 이러한 화면이 뜬다.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 활동정보가 매우 많이 떨어졌다..  (0) 2013.03.03
3.1 삼일절 일기  (0) 2013.03.01
하운즈좀 하고싶었다.  (0) 2013.02.21
오늘은..만화만 봤네  (0) 2013.02.20
요즘 많이 까여서 그런가? 네이버 이상하네..  (0) 2013.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