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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리그오브레전드

Kennen Guide [ 케넨 가이드 ]







타이틀 : 개나 소나 가는 아이템트리를 소개하는 평범한 케넨 공략

공략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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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2. 마스터리와 룬 그리고 서머너스펠
3. 스킬순서
4. 아이템순서 
5. 기본적인 라인전
6. 한타는 어떻게?
7. 파밍은?
8. 라인 타입 별 대응
9. 아군 정글러가 왔다.
10. 근황 및 잡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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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소개
 
케넨은 흔한 요들 닌자.  

리그크래프트의 스텟정보가 모든 걸 말해줍니다.




 최대 체력이 1825밖에 안되는데.

스킬딜링은 근접딜 중거리딜 원거리딜 3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에너지를 사용하는 닌자 챔프. 거기다 누커 라서 마방도 안 오름.

특이점으로는 누커이면서도 공격속도가 빠르다는 것[기본 0.69]과 평타 사거리가 길다는 것[575] 입니다.



스킬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마스터리와 룬  서머너스펠. 

케넨 공략을 쓰면서 느끼는 건데

결국은 롤의 모든 챔피언들은 유저들이 많이 사용할수록 템트리나 사용하는

룬 마스터리 등이 가장 효율있는쪽으로 가게 되어있다는 것 입니다.

모든 공략을 보거나 쓰기 전에 리그 크래프트에 가서 [http://leaguecraft.com/guide/kennen-guide.xhtml ] 처럼 된 통계를 보면 

공략을 보지 않고도 "어떤 아이템들을 맞추는지, 룬을 어떻게 맞추는지" 에

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멋스러운 건 솔로미드쪽 가이드 작성기지만요.


간략하게 스샷 한 장으로 화면을 보여드리면 요렇게 되어있습니다.


이건 이제 넘어가고

마스터리 / 룬 / 서머너 스펠을 봅시다.

 
 


룬은 마관/체력성장/마방고정 / 2개의 체력고정 / 1개의 마관 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케넨은 미드에서 누커와 싸우기 때문에 

서머너스펠은 플래쉬 너프로 인해 서지와 이그나이트 를 사용합니다.

플래쉬의 경우 상대방이 플래쉬를 거의 고정적으로 드는 챔프일 때에 서지와 교환하여 사용합니다.

서지의 능력은 공속과 ap를 모두 올려주기 때문에 평타가  빠른 케넨에게 매우 적절한 서머너 스펠입니다.

4개의 스킬 모두 ap계수이며 w 스킬의 패시브는 평타 횟수로 차징이 되기 때문입니다.


새 마스터리에서는 오펜스에 3개의 어빌리티를 찍는 대신 3개의 물리데미지 증가를 찍습니다.

이유는 약간이나마 부족한 케넨의 물리데미지를 높여서 막타를 수월하게 먹는 것과 라인전의 데미지를 위해서 입니다.

본 마스터리는 선 도란쉴드 를 갈 경우 + 미드라인 vs 누커전 의 마스터리입니다. [뭐 선 신발이라도 별 다를 건 없어보입니다.]

라인상대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디펜스 마스터리의 아머보다 미니언 데미지 감소를 더 선호합니다.
 


3. 스킬순서



선 Q마스터 입니다.

Q는 기본데미지도 좋고 계수도 좋고 쿨탐도 짧고 기력도 적게 듭니다.

상대방이 케넨에게 버거운 챔프[상성챔] 일 경우에도 막타를 잘 먹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이기에 어떤 챔프가 오던 간에 선마스터 해줍니다.

중간에 W 찍다말고 4만 찍고 e를 찍는 이유는 저 정도쯤 될 레벨대에는 케넨에게

점사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E 스킬을 좀 더 일찍 찍는 것도 좋습니다만 적어도 W 스킬을 3은 찍어야 합니다.




4. 아이템 순서

적절하게 영어와

알 수 없는 프로그래밍 문법스멜로 되어있는 그림 첨부.

 


이정도 영어는 이해하리라 보고 별 내용은 말할게 없습니다..

선도쉴이거나 선신발. 선신발의 경우는 상대방이 강력한 한방 이 없는 챔프이거나

탑솔을 서게 될 경우에 선신발을 가며 그 외의 경우는 도란쉴드가 일반적.

첫귀환에는 선 도쉴의 경우  신발을 사야해서 선 리볼버까지 나오기가 힘듭니다.

선 신발의 경우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리볼버 들고 오면 됨. ㅎㅎ!


다음 귀환에는 가격 참 싸고 좋은 WOA를 사주고 다음 템으로 무얼 갈 것인지 정합니다.

라일라이를 갈 때에 자신감이 충만하면. 딜템재료를 먼저 사고 상대방이

너무 자신을 노린다면 자이언트 밸트를 먼저 삽니다.[피템]

그 후에는  파이널 아이템을 차례대로 맞춰주시면 되고. 저렇게 다 맞춰도 끝이 안 나면

도란쉴드를 팔고 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줍니다.




5. 기본적 라인전.

상대방에 따라 행동 방식을 달리해야 하지만 기본적인 건 같습니다.

1레벨에는 약간의 푸쉬나 평타싸움 유도.

2레벨은 막타를 챙기며 W스킬의 패시브 차징을 하고 차징이 되면 상대방에게

맞추려는 행동을 취하거나 그냥 맞춰주고 스킬교환 해주기

3레벨 에는 상대방이 막타 먹으려는[아군 원거리 미니언] 타이밍을 맞춰서 상대방 맞추도록 노력 

4레벨부터는 W차징 후 적극적으로 돌진, 후 선회로 미니언 무리의 우측이나 좌측으로 빠져나가면서 Q스킬을 사용합니다.

5레벨 부터는 서머너 스펠을 모두 사용해서 잡을 수 있다면 1:1 갱킹을 시도하고

아니라면 6렙을 기다리며 위의 견제 행동 반복. 입니다.




6. 한타는 어떻게?

잘컸으면 선돌진[특히 자이언트 벨트 이후]

어중간하거나 못컸으면 후돌진

상대방에 AOE스킬 보유챔프가 있을 경우 후돌진[상대방이 스킬을 먼저 쓴 경우만]


상대방 측의 주력 딜러에게 E스킬을 맞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E스킬을 맞은 적은  기본적으로 표식 한개를 더 가지게 되고 이는 W스킬과 R스킬

[궁극기] 로 최단시간안 스턴이 걸리게 되며

스턴이 걸린 적은 Q스킬에 맞을 수 밖에 없기에 케넨의 딜링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7. 파밍은?

라인 파밍의 경우 Q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해서 놓치는 미니언이 없도록 하는게 중요하며

푸쉬시에는 E로 긁고 W쓰는 식으로 스킬 써주면서 하면 됩니다.

E스킬은 기본뎀을 입힌다기보다 스킬 하나 더 쓴다 / W 액티브 쓰기위한 단계 라는

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8. 라인 타입별 대응 


원거리 스턴형 챔프 [타겟팅] : 이라고 해봐야 애니 / 시온 뿐입니다. 

애니의 경우 패시브 발동상태에 상대방이 미니언에 스킬을 쓸 때 까지

거리유지를 해주면 애니의 스킬 사거리가 더 짧기때문에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시온의 경우는 쉴드를 키고 오면 딜을 다 부어서 깨야하고 그게 아니라면 거리를 벌리는 방법 뿐입니다.

 
논타겟팅 주력 챔프 : E스킬을 최대한 아끼는게 좋습니다.

핑이 된다면 선 신발을 사는것도 좋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너무 스킬에 겁먹지 말고 앞이나 양 옆으로 이동하는 컨트롤을 하는게 좋습니다. 


범위 딜링 주력 챔프 : 라인이 밀리게 되기때문에 그냥 파밍하시면 됩니다.


근접딜러 : 그냥 패주면 됩니다. 쫄지말고 그냥 정면으로 오는 적에게 차분하게

딜링하면서 아군 원거리 미니언들 위치에서 싸워주면 되며 너무 적의  딜링이 쎌 경우

e스킬로 마지막 패시브를 채워 스턴을 걸고 뒤로 빠지면 됩니다.
 
 

9. 아군 정글러가 왔다.


 아군 정글러가 왔는데 라인이 밀려있거나 애매한 위치일 때

평소에는 Q를 맞추려고  노력했거나 W 패시브 차징을 노리려고 한 액션을 많이 취했을 경우

상대방은 어느정도 피교환을 하려고 맞딜을 시도하려 할 것입니다.

라인푸쉬를 하기보다는 일부러 빈틈을 보이는 듯 E스킬을 먼저 헛되이 쓴다거나

Q스킬을 먼저 쓴 채로 적의 사거리 내로 들어가는 등 멍청한 행동을 해줍니다.

상대방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달려들 것입니다. 

절대 그냥 달라붙으려고 하지 마셔야 합니다.

괜히 들이대려고 하기만 하면 적은 눈치를 채고 뒤로 빠지게 마련입니다. 


역으로 자신이 너무 털리고 있는 경우에는 아무 행동도 안해도 덮치러 올 수 도 있습니다. 



10. 근황 및 잡담
 
북미 잘 안함... 한국 오베 기다리는 중입니다.

간만에 공략쓰려고 이사이트 저 사이트 가봤더니 

리그크래프트가 통계 시스템을 내놓았네요. 다른분들도 가보시면 정보 얻기가 용이할 것 같습니다.

제목이 저런 이유는 리그크래프트의 통계상의 내용들이 본 가이드와 많은 부분이

일치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