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상에는 ? 가 그려진 카드가 있다.
이 카드를 취할 경우 랜덤한 이벤트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 효과는 다음과 같다.
- 위안의 카드·소~대 : HP,SP,FS 의 회복(회복량은 퍼센트로 대 의 경우 80퍼 가량이 회복된다)
- 연구의 카드·소~대 : 클리어 포인트 획득(소는5, 안은10, 대는15)
- 정기의 카드·소~대 : 정기가 회복(소는2-4, 안은5-9, 대는10-14)
- 함정의 카드
- SP감소 : SP-10
- FS감소 : FS-10
- 침 : HP&SP&FS 일정 비율로 감소 (최대량에서 계산된다.)
- 염 : HP&SP&FS 일정 비율로 감소 (바늘보다 감소량이 크다)
- 맹독 : 맹독1부여 (5턴간) (지속적인 데미지) (이 데미지로 인해 죽지는 않으며 1이 남게 된다.)
- 마비 : 마비1부여 (5턴간) (이동이 1 줄어든다.)
- 수류 : 수류1부여 (5턴간) (지속적인 데미지) (이 데미지로 인해 죽지는 않으며 1이 남게 된다.)
- 아이템의 카드 : 회복 아이템이 나온다.
「마비 치료의 향기」 「정신 안정의 잎사귀」 「해독의 약초」
「주황색의 열매」 「녹색의 열매」 「황색의 열매」
「백색의 꽃」
- 메이드 천사의 카드 : 흰색 메이드 천사, 흑메이드 천사, 견습 메이드, 메이드 천사장
1. 같이 싸워라 (그 맵에 한해서 동료가 됩니다. 2주차 이후부터는 1주차 플레이 이후의 동료화 한 횟수가 총 3회 이상일 경우
지속적인 동료가 됩니다.)
2. 아이템을 달라 (천사 별로 공식이 있습니다.)
이하의 조건을 채우는 아이템 중(안)에서 가장 고랭크의 것으로부터, 랜덤으로 1개를 입수.
·아이템란에 등록되어 있다 (입수했던 적이 있다.)
·아이템란에 개수가 표시된다(1개 한정 아이템은 아니다.)
·캐릭터마다의 소지 상한 LV이하(다만 계산 결과가 부가 되는 경우는 E)
해당하는 아이템이 하나도 없는 경우, 「녹색의 열매」를 입수.
소지 상한 LV는 이하와 같다.
[바보의 관 에서 발췌]
3. 클리어 포인트를 달라 (클리어 후 포인트 30 증가(중복 가능))
4. 정기를 달라.( 훼이크 입니다. 절대 아무런 이벤트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 아무것도 아니다.(...) [ 그냥 돌아갑니다 ]
이하의 조건을 채우는 아이템 중(안)에서 가장 고랭크의 것으로부터, 랜덤으로 1개를 입수.
·아이템란에 등록되어 있다 (입수했던 적이 있다.)
·아이템란에 개수가 표시된다(1개 한정 아이템은 아니다.)
·캐릭터마다의 소지 상한 LV이하(다만 계산 결과가 부가 되는 경우는 E)
해당하는 아이템이 하나도 없는 경우, 「녹색의 열매」를 입수.
소지 상한 LV는 이하와 같다.
에우딸(아가씨) | (합성 LV+연성 LV)÷2-3 |
B에우딸(아가씨) | (합성 LV+연성 LV)÷2-2 |
아나스타시아 | (합성 LV+연성 LV)÷2 |
에우크레이아 | (합성 LV+연성 LV)÷2-1 |
[바보의 관 에서 발췌]
3. 클리어 포인트를 달라 (클리어 후 포인트 30 증가(중복 가능))
4. 정기를 달라.( 훼이크 입니다. 절대 아무런 이벤트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 아무것도 아니다.(...) [ 그냥 돌아갑니다 ]
- 코인의 카드 : 브론즈 코인, 실버 코인, 골드 코인 중 하나를 줍니다. (전반부에는 브론즈만 나오고 중후반에는 실버가 나옵니다.)
- 사용마의 카드 : 사용마(리리)와의 회화 이벤트.3택으로 성장 / 성격 이 변합니다.
시나리오의 진행에 따라 상한 회수가 정해져 있어 상한 회수를 넘고 있는 경우는 「범용」의 이벤트가 발생.
상한 회수는 다음과 같이.
- 서장~3장 : 3회
- 4장~6장 : 6회
- 7장 이후 : 9회
소녀 1회째 |
성실하게 가르친다 거짓말을 가르친다 바쁘기 때문에 방치한다 |
성장+1 성장-1 없음 |
소녀 2번째 |
좋았다 적당히 살찔거야 |
성격+2 성격+1 성격-1 |
소녀 3번째 |
칭찬한다 깍아내린다 지도한다 |
성격+1 성격-1 성장+1 |
소녀 4번째 |
상냥하게 나무란다 함께 마신다 격렬하게 꾸짖는다 |
성격+1 성격-1 성격-2 |
소녀 5번째 |
혼자서 들어갈 수 있어 함께 들어간다 외를 맞아 줘 |
성격-1 성격+2 없음 |
소녀 6번째 |
방치한다 실수를 지적한다 질날린다 |
성장-1 성장+1 성격+1 성장+1 성격-1 |
소녀 7번째 |
자력으로 일어서라! 과장되게 구르지 말아라 괜찮은가? |
성장+1 성격-1 성격+1 |
소녀 8번째 |
꿈이니까 괜찮다 꿈정도로 떠들지 말아라 꿈 따위에게 흥미는 없다 |
성격+2 성격-1 없음 |
소녀 9번째 |
성실하게 특훈한다 적당하게 상대를 한다 마음대로 하고 있어라 |
성장+1 성격+1 성장+1 성격-1 |
소녀 범용 |
잘 하고 있다 아직도다 사용할 수 있는 인 |
성격+1 없음 성격-1 |
사춘기 1회째 |
좋은 느낌이다 아무래도 좋다 미묘하다 |
성장+1 성격+1 없음 성장-1 성격-1 |
사춘기 2번째 |
마음대로 손대지 말아라 더 더러워졌군 깨끗이 되었군 |
없음 성격-1 성격+2 |
사춘기 3번째 |
사이 좋게 해라 한다면 이겨라 싸움 정도로 떠들지 말아라 |
성격+1 성장+1 성격-1 |
사춘기 4번째 |
좋아할 뿐(만큼) 죽여라 무익한 살생은 피해라 적당히 |
성장+1 성격-2 성격+1 없음 |
사춘기 5번째 |
좋아하는 것을 준다 건네주지 않고 정론으로 설득한다 더 일하고 나서다 |
성격-1 성격+1 성장+1 |
사춘기 6번째 |
자 준다 혼자서 자라 바쁘기 때문에 외를 맞아라 |
성격+1 성격-1 없음 |
사춘기 7번째 |
솔직하게 칭찬한다 아직도 녀석이다 여자를 닦아라 |
성격+1 성격-1 성장+2 |
사춘기 8번째 |
질투를 질투할지도 응원해 준다 마음대로 해라 |
성격+3 성격-1 성격-2 |
사춘기 9번째 |
약을 주자 연약자째 누군가에게 간병해 받아라 |
성격+2 성장-1 성격-3 없음 |
사춘기 범용 |
잘 하고 있다 아직도다 사용할 수 있는 인 |
성격+1 없음 성격-1 |
성인 1회째 |
맛있다 보통 맛이 없다 |
성격+2 없음 성격-1 |
성인 2번째 |
너무 자라다 좋아졌다 보통이다 |
성격-1 성격+1 성장+1 |
성인 3번째 |
더 해 주어 방해를 하지 말아라 특별히 바뀌지 않아 |
성장+1 성격+2 성장-1 성격-1 없음 |
성인 4번째 |
고문이든 뭐든 군사에게 맡겨 두어라 정중하게 취급해라 |
성장+1 성격-1 없음 성격+1 |
성인 5번째 |
더 가르쳐 준다 아직도다 전망은 없는데 |
성장+2 성장+1 성장-1 |
성인 6번째 |
문무 두 개의 길이 필요하다 배우는 것은 좋은 일이다 책등 읽어도 도움이 되지 않아 |
성장+2 성장+1 성격+1 성격-1 |
성인 7번째 |
좋아할 뿐(만큼) 죽여라 무익한 살생은 피해라 적당히 |
성장+1 성격-1 성장-1 성격+1 없음 |
성인 8번째 |
살아난다 바보같은가 입다물고 일해라 |
성격+1 성격-1 없음 |
성인 9번째 |
살아난다 바보같은가 뒤로 해라 |
성격+1 성격-1 없음 |
성인 범용 |
잘 하고 있다 아직도다 사용할 수 있는 인 |
성격+1 없음 성격-1 |
[출처 : 바보의 관] [제길 혼자 자료 모으고 있는데 .. 이렇게 빨리 내놓다니;] [질문의 경우는 제가 수정할 예정 (경험 바탕)]
- 전송의 카드 : 자군 점유 장소에 랜덤 전송
팁이라면 팁인데
초반부에부터 세이브 로드 노가다를 각오 한 플레이를 한다면
극초반에 클리어 포인트 받기를 노려라(천사)
이유는 나오는 카드의 종류수가 적기 때문.
후반부의 경우 각종 카드들이 소~대 까지 무려 9종으로 늘어나고
코인 카드의 경우도 종류수가 늘어나는 등 나올 경우의 수가 증가해버려서
천사를 만나기가 정말 힘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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