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오늘의 프로그래밍 언어 이론 과제

1.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 언어를 실제로 설계하지는 않을지라도 언어 설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는 것이 왜 유용한가?

내 답변 : 프로그래머가 자신이 사용할 프로그래밍 언어를 직접 설계하지 않더라도 그 설계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알고 있다면

보다 정확하고 간결한 문장의 사용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2. 많은 상이한 종류의 루프 문장들이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포함되어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특히 java 에서 do - while 문, for 문 등이 필요한 것에 대해 여러분의 답을 제시하라.)

만약 상이한 종류의 루프 문장들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그 용량이 지나치게 커지기만 하고 속도는 더 느려지거나 변함이 없게 된다.

그러므로 같은 행동(입력/출력 하는 숫자만 다른)을 하는 명령은 루프문장들을 사용하여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제작도 용이하고

프로그램 실행 시에도 좋게 작용한다.


3. 대부분의 언어들이 모든 알고리즘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가 주어진 하나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푸는 데 사용하는 언어가 어느 것이냐 하는 점이 왜 중요한가?
(중요하다 는 주장과 중요하지 않다 는 주장을 둘다 대어 보라)

1. 중요하다는 입장에서의 주장
사용하는 언어의 종류에 따라 구성하는 방법이 다르고 사용되는 함수명이 다르게 되므로 당연히 언어가 어느것인지는 중요한 것이다.

2. 중요하지 않다 는 입장에서의 주장.

프로그래밍 시에 쓰이는 언어는 많지만 우리가 해야 하는 알고리즘의 형태는 변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어떠한 언어를 쓰던 큰 상관은 없으며 자신있는 언어를 사용하고 다듬는 것이 좋다.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판 만들기 프로젝트.  (2) 2011.12.09
흔한 비쥬얼 스튜디오 2008 의 팁  (0) 2011.11.28
xml이란?  (0) 2009.07.13
데이타 베이스 시험공부!  (0) 2009.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