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을 고정시키는 속성인 const는
포인터에 적용시키는 구간이 2구간이 된다.
포인터가 가리키는 값이 const임을 나타내는 경우와
포인터 자체가 const인 경우.
가리키는 값이 const인 경우에는
const 변수타입 *포인터변수명 = 가리키는 값;
[ex : const int* p = &il; ]
순서이고
포인터가 const인 경우에는
변수타입* const 포인터변수명 = 가리키는 값;
[ex : int* const p = &il; ]
순서이다.
물론 변수타입 선언의 앞과 뒤쪽에 모두 const를 넣어
가리키는 값도 const. 포인터도 const인 경우를 만들 수도 있다.
[ex : const int* const p = &il; ]
포인터에 적용시키는 구간이 2구간이 된다.
포인터가 가리키는 값이 const임을 나타내는 경우와
포인터 자체가 const인 경우.
가리키는 값이 const인 경우에는
const 변수타입 *포인터변수명 = 가리키는 값;
[ex : const int* p = &il; ]
순서이고
포인터가 const인 경우에는
변수타입* const 포인터변수명 = 가리키는 값;
[ex : int* const p = &il; ]
순서이다.
물론 변수타입 선언의 앞과 뒤쪽에 모두 const를 넣어
가리키는 값도 const. 포인터도 const인 경우를 만들 수도 있다.
[ex : const int* const p = &i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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