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팁

Sword of the Stars: The Pit 플레이 팁, 공략

Sword of the Stars: The Pit

(본 게임의 상점 페이지)


한글로 되어있는 해당 게임 관련 글은 팁은 없고 리뷰만 있어서 쓰는 팁글입니다.

위키를 참조하고 플레이를 하면서 얻게된 플레이 팁들입니다.


1. EASY 난이도로 25층까진 가보자. 이 게임은 레시피와 유저에게 쌓이는 경험이 메인 성장요소이다..


2. 메시지로 안나오는 중요 레시피는 꼭 위키 참조. 죽을때 죽더라도 스텟과 재료가 된다면 레시피는 열어두자.(레시피는 한번 성공하면 저장되며 해당 레시피를 알고있으면 필요스텟보다 모자라더라도 제조 시도가 가능하다.)



3. 초기 스탯상 아무 초능력도 못쓰는 캐릭터들은 초능력은 무조건 레벨업시마다 스킬레벨을 찍어줘야한다. 최소한 첫번째 스킬이 사용가능하도록.  

반복사용을 통해 스킬스텟이 오르기도 하는 시스템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4. 마나 역할을 하는 사이코 수치는 리젠량캐릭터마다 다르며 그렇기에 써야할 스킬도 적게 추려서 그것만 올리는게 좋다. 

물론 필수스킬은 존재한다.



5. 모든 행동의 성공에는 경험치가 따른다. 그래서 열어두지 않은 문은 무조건 다 열어야하며 

실패효과로 경보알람이 켜지거나 강력한 몬스터가 나온다거나. 인벤토리 내의 아이템 내국도가 하락한다던가 하는정도각 아니라면 모두 시도하는게 좋다. 



6. 트랩도어의 경우 같은 색상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초반부에 뜨는 함정은 직접 통과해서 체크한다.  

물론 통과하기 전에 아이템을 다 버려둬서 랜덤아이템 파괴 트랩을 가려낸다던가 하는 체크를 하는게 좋다.



7. 어지간 하면 음식은 모두 요리해서 먹는게 좋다. 정말 힘든 상황이 아니라면.. 버티고 버틴다. 오염된 음식인 경우는 패널티를 얻을 확률이 있더라도 그냥 먹는게 좋을때도 있다.(만복도가 높은경우가 있다.)



8. 로봇류의 적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방어구를 벗고 플레이한다. 데미지 감소 효과도 별로 못받고 초반부 몬스터들의 공격은 내구도만 줄어드는 형국이기 때문. 거기다 대부분 2연타 이상의 딜링방식을 가지고있다.



9. 트랩은 해체했으면 버려두지말고 사용하자. 음식 보유상황이 매우 널널한게 아니라면 딜링용으로 쓰는건 애매하기 때문.  턴당 이동이 3이상인 상태라면 쓰기 편하다.

설치성공에도 경험치가 부여되며 다시 해체하는것에 성공해도 경험치를 얻기에.. 



10. 스텟은 주로 힘을 찍어서 100부터 만드는게 여러모로 편리하다.  10단위마다 인벤토리가 늘어나며 만복도 최대량도 증가하고 찍어서 나쁠게 별로 없다.



11. 미확인 모드나 셰럼은 사용해서 확인해보는건 정말 비추천.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게 스탯의 상승 하락인데 나쁜쪽이 더 자주 뜨는 것도 있고.

무기나 방어구의 내구도 증가류는 정말 좋은 아이템에 써야 의미가 있기에 창고를 써서 넣어두는게 좋다.



12. 지나온 윗층으로 되돌아 올라가는 최대 한계는 2층이다. 당연한것이지만 5층마다의 계승플레이는 시작위치에서 윗층으로 갈 수 없다.



13. 지도를 미리미리 파악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오브젝트를 획득했다면. 최소한의 턴소모로 모든 오브젝트를 건드릭고 진행하는게 좋다. 


아무리 넉넉해도 만복도는 아끼는게 좋다.  대부분의 입구와 출구는 정 반대 방향에 위치하게 되어있다.



14. 해당 층의 몬스터와 리젠포인트를 모두 제거한 후라면 오브젝트 활성화 실패로 알람이 떠도 새로운 몬스터가 나타나진 않는다. 



15. 잠긴 문의 언락 시도는 3회째까지 실패하면 알람이 발동하므로 층 진행시에는 2번까지만 하는게 좋다. 물론 깊은 층의 진행상황이 아닌 초반부(1~5층)라면 


그냥 실패해도 로봇타입의 적이 별로 없어서 큰 위협이 되진 않는다.



16. 

Life Sense 는 필수 초능력으로 이게 없으면 게임 플레이 내내 오브젝트로 둔갑하고있는






Adaptoid 에게 고통당할 것이다. 이 스킬은 36턴동안 생명체를 보여준다. (투명해진 몬스터도 표기해준다.)


정신병 트랩에 걸렸을 때에 나타나는 환상은 생명체 표기 마크가 뜨지 않으므로 몬스터와 같이 섞여나오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물론 정신병 트랩은 어지간한게 아니면 층에 몹있을때 체크하는건 좋은 선택이 아니다.)




17. 해독이 100% 완료된 메시지는 어지간하면 다시 나오지 않는다. EASY 난이도에서는 50번 메시지까지만 반복등장하므로 충분히 플레이해서


 50개의 메시지를 모두 100퍼 해독 해두고 다른 난이도를 플레이하면 좋다. 


(반대로 이지난이도를 계속 할 경우 메시지를 얻어도 경험치만 얻어지고 다른 메시지를 볼 수 없다.)





45시간동안 노말로는 10층정도.. 이지로는 30층정도까지 했는데 노말부터는 더 깊게 가려면 더 많은 캐릭터들을 희생해야할 것 같습니다.  


0층스타트를 해도 어지간하면 음식부족이 절실히 느껴지는데 이점이 너무 난이도 조절 실패 아닌가 싶을정도고.. 만나빵 제작 후에 더 스킬을 찍어서 화염방사 초능력 안배우면 진행이 더욱 힘들어진다던가.


여튼 공격형 초능력을 안배우거나 회복형을 안배우거나..하면 망하는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중후반부 플레이가 어느캐릭을 하든 공통적인 플레이 방식을 따라야만 한다는 점이 참 씁쓸한 게임이었네요.





본 게임에 대해 작성한 (안)간략한 평가는 이쪽 링크로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  http://steamcommunity.com/id/Jolgame/recommended/23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