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한 게임 관련

Distance [인디, 레이싱, 얼리억세스]




이번에 팔아볼 게임은 Refract라는 곳에서 개발한 Distance 라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게임 소개에는 역시 공식 트레일러 영상부터 보는 게 최고죠. 거기다 약팔이가 아니라는 듯이 플레이 영상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스샷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SF영화에서나 나올법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게임 태그나 설명에서 볼 수 있다시피 생존 레이싱 을 컨셉으로 삼고 있는데 그만큼 스턴트 액션이나 커브 등을 통해 장애물을 피해서 주행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방향키 이외에 차체 조종을 하는 wasd 키를 사용하며 비행모드와 부스터로 조작합니다.


이 게임의 독특한 점들은 차량의 윗부분에 자신의 주행시간이 기록된다든가. 주행 중 점프를 하여 옆 벽에 붙어 달린다든가. 차체의 문을 열고 날개처럼 펴서 날아다닌다든가 하는 것들이 주행에서의 성취감을 더해주는 장치라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이 차는 날거나 차체를 마음껏 회전시킬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우주선처럼 특정 위치에 부착된 부스터가 차체의 방향을 바꿔주는데 이를 통해 곡예를 하거나 벽으로 붙어서 달리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직선 상에서는 곡예를 해서 주행의 어드벤티지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행금지 구간이 아니라면 길이 아닌 곳에서도 마음껏 비행이 가능합니다. 레일에서 튕겨 나가도 정신만 차리면 위치 리셋 없이 돌아올 수 있다는 점이 타 레이싱 게임과의 차별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인스토리인 어드벤쳐모드는 간략하게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액션들을 설명해주며 적막한 배경음악으로 약간 호러틱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인디게임답지 않게 안정적인 온라인 플레이를 즐겼고 로딩이 길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대단한 점으로는 매우 상세한 맵에디팅 툴을 지원하는데. 이거 그냥 개발에 쓰인 툴 넣은 느낌이 들더군요.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조작은 좀 어렵게 보이지만 모든 기능을 다 넣을 수 있는 듯합니다. 보기만 해도 현기증이 느껴지는 화면이 펼쳐지지만 말이죠.





위의 스샷은 메뉴화면인데 


메뉴화면에서 창작마당의 고득점 맵들을 바로 받아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래저래 창작마당 따로 켜서 받는 불편함을 줄인 요소라 할 수 있겠네요. 

 

부스트와 롤러코스터같은 맵 구성. 네온칼라의 트랙. 구간마다 몰입감을 더해주는 배경음의 변화 등등 세세한 것들이

 

높은 평가점수를 따내기에 충분합니다. 그래서인지 유저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이기도 하구요.

 

이러저러한 이유로 ★ 만점 기준 4.5개의 별을 줄 만 한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갠적으로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은 역시 고스트모드겠네요. 일단 레이싱 게임주제에 맵이 없고 어두운 곳이 많아 헤메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트랙매니아에 있는 유령모드를 넣어줬으면 하는 심정입니다.



------------------여기부턴 영업 말고 플레이 시 팁------------------


겜을 사신 분들을 위한 팁.


1. 곡예를 하고 안 터지게 착지를 하면 부스트 게이지가 일정량 리셋됩니다. (직선주행 점프 (차체 좌나 우 회전 1바퀴만 해도))


2. 공중 비행 불가 지역에서 차체를 움직일 시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3. 2중선로는 대부분 위쪽 루트가 맵을 단축시킵니다.


4. 차가 레이저 트랩으로 인해 반이 잘려나가도 게이트만 통과하면 복구됩니다. 


5. 부스트 게이지는 반이 차있건 터지기 직전이건 간에 게이트만 통과하면 초기화됩니다.


6. 하늘에서 떨어지는 장애물 타입은 그냥 속도를 줄여서 피하는게 속편합니다.


-------------------------------------------------------------


마지막으로 



직접 찍은 어드벤쳐 초반부분 영상입니다.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갓겜이니 세일하면 많이들 사서 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영업글을 마치며 http://store.steampowered.com/app/233610/


상점 페이지를 넣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