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미스틸테인 기본 가이드

클로저스의 마법공격형 서포터 캐릭인 미스틸테인에 관한 가이드입니다.


당연하게도 스킬트리와 콤보 설명이 메인입니다. - 39레벨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39레벨이면 수습요원 결전기가 마스터 단계까지 찍어집니다.)-


작성자의 편의를 위해 어투가 딱딱합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1. 미스틸테인?



[여자애보다 더 여자애같은 모습으로 유저들과 등장인물을 홀리는 독일산 남자아이의 자태.]


현 나이는 한국기준 초등학생 6학년에 독일출생이고 일반적인 인간은 아닌 실험체.


독일에서는 할아버지들이 키웠으며 자신과 같은 이름을 가진 창을 무기로 삼고 있는 클로저로써


차원종 사냥을 일생의 사명으로 여기는 한국말을 유난히 잘하는 애 입니다.


현재기준 가장 나중에 나온 캐릭터로써 모든 스토리에서 애 취급을 당하며 3인방(세하,유리,슬비)과는 반복 대사량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훈련생 스킬을 제외하고는 모두 마법공격력 계수이기 때문에 트리가 갈리지 않고 마공으로 셋팅을 하게됩니다.




2. 스킬별 특징과 설명


-훈련생 스킬-



가장 처음 배우게 되는 스킬. 랜스 차징


지상 사용시 돌진 후 공격을 하며 어드밴스시에는 추가타로 적을을 사선으로 쳐낸다. 당연하게도 랜스 크루징과 연계가 가능하다.


지상 사용시에는 Y축 이동이 된다.


익스퍼트와 마스터 사용시에는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공중사용시에는 Y축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시전모션대비 이동거리와 이동속도가 상당하다.


공중 사용시에는 토네이도 어드밴스와의 궁합이 잘 맞으며 당연하게도 체공시간이 매우 길다. 


물리데미지 계수 스킬이기 때문에 공중사용이 가능한 레벨까지만 찍거나 아예 안찍을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스터(9레벨)에서 멈추는걸 추천.




미스틸 테인의 공격 겸 버프스킬. 콜 랜스


지상 사용시의 짧은 선딜과 어드밴스 추가타로는 폭발 + 화염 지속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써 릴리즈나 어드밴스로 터뜨리지 않으면 범위형 버프가


넓게 그리고 오래 지속된다.


지상 사용시에만 스킬 키 입력으로 거리조절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근거리에서 사용한다.


익스퍼트와 마스터시에는 공중에서 대각선으로 창을 던지게 되고 다른 스킬과 같이 추가타 시에 체공시간이 길다.


꼽아둔 창은 릴리즈! 로 터뜨리면 지속시간에 상관없이 소멸한다. 


스킬 쿨타임이 짧고 버프로 총 공격력을 퍼센트로 올려주기 때문에 결전기를 쓰기 전에 깔아두고 그 위에서 스킬들을 연계하는게 좋다.


데미지 계수도 나쁜편이 아니라 마스터(20레벨 - M) 하게 되는 스킬





미스틸 테인의 몹몰이 최강 스킬 토네이도


빙빙 돌면서 자석처럼 몹들을 끌어모을 수 있다. X축 Y축 이동이 모두 용이하며 잡기 판정에 걸릴 수 있는 모든 적들이 걸리는 희대의 사기스킬.


단점으로는 어느것이든 데미지 판정이 들어가야 스킬이 발동되기 시작한다는 점.


공중 사용은 데미지 판정 없이 작동하는게 가능한게 장점이지만 Y축 이동은 불가능하다.


미스틸테인 유저라면 최소 어드밴스(3레벨)까지는 찍어주는 스킬. 공중 사용을 하고싶다면 마스터(9레벨)까지 찍는다. 




미스틸테인의 귀여움을 책임지는 최강스킬 릴리즈! (느낌표까지가 스킬명임)


패시브로는 스킬 사용 자원 감소와 스킬 재사용 기간 감소 효과를 스킬레벨당 1%씩 받는다. 


V스킬이라 최대 레벨은 10레벨.


지면에 창을 꼽아두는 스킬들 콜 랜스, 니드 호그, 묠니르 의 지속 효과를 끝내고 각 스킬의 릴리즈시 데미지 를 준다.


공중 사용이 기본적으로 가능하며 지상 사용시에는 평범하게 창을 꼽고 팔을 벌리지만..


공중 사용시에는 귀여운 포즈를 취한다. 릴리즈 레벨과는 상관없이 릴리즈 시의 스킬 데미지는 해당 스킬들의 데미지를 따라가므로 


MP소모 감소와 쿨감을 노리는게 아니라면 1레벨만 유지하고 둘 다 챙기려면 마스터(10레벨) 까지 찍는다.




[사족]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게 만드는 귀여움이 있다.




결전기 궁니르


서브데미지는 물리데미지지만 메인 데미지는 역시 마법 데미지인 이 스킬은 다른 캐릭터의 결전기처럼 어드밴스를 찍어야 데미지가 확실히 늘어난다.(두번 내리친다.)


지상사용시에는 양쪽으로 휘두른 뒤에 내리치지만. 공중 사용시에서는 한쪽으로만 휘두르고 내려치기 때문에 데미지가 적어질까 두렵다지만


옆으로 후려치는 데미지는 물리데미지이므로 큰 영향은 미치지 않는다.(계수도 낮음)


내려치는 메인 데미지 구간은 사거리가 긴편이다.


사용 시에 시점이 시전방향쪽으로 강제 이동되며 훈련생 스킬이라 마나소모가 큰 편은 아니다.


결전기인만큼 당연히 마스터(결전기 마스터는 15레벨이 최대) 하게되는 스킬.




-수습요원 스킬-



내리 꼽는게 아닌 창을 던지는 스킬 랜스 크루징


지상 사용시에는 사선(약 40도)로  던지며 공중 사용시에는 직선으로 던진다.


어드밴스와 마스터 시에는 던진 창을 돌아오게 하는 추가타 모션이 추가되며 추가타에 맞은 적은 앞으로 약간 끌려온다.


지상 사용시의 타격판정은 좋지 않아서 누워있는 적은 바로 붙어도 맞지 않으므로 사선으로 띄우는 스킬과 조합하거나 이미 떠있는 적을 맞추는 식으로 써야한다.


공중 사용시에는 직선으로 던지지만 역시 타격점이 높기 때문에 낮은 점프 사용 후 바로 사용 하는 등의 추가적인 유저의 키 조작을 요한다.


또한 공중사용 추가타 후에 캐릭터가 던졌던 방향으로 끌려가듯 이동한다.


데미지 계수는 현재 기준 사기급 이라는 소리를 듣는 중이다.


모션 선딜레이가 매우 짧고 직선상의 사거리가 매우 길다. 하지만 후딜레이는 긴편.


개인적으로는..  창을 꼽는 계통의 스킬들이 워낙 좋아서 사용 순위는 밀리게 되는 스킬. 


적어도 공중 사용 후 추가타까지 되는 마스터(9레벨)까지는 찍어준다.




붉은 창을 꼽는 니드호그


지상 사용시에는 창을 전방에 하나만 꼽는데 공중 사용시에는 앞뒤로 2개의 창을 꼽기 때문에 꼭 공중에서 사용 해주는게 좋다.


추가타의 경우 창의 디버프 범위보다 넓은 범위에 다단히트식 데미지를 입히며 창을 중심으로 끌어들이기까지 한다.


콜랜스와 마찬가지로 사거리 조절이 가능하며 심지어 공중 사용시에도 사거리 조절이 가능하다. 공중 시전 후의 딜레이가 짧다.


넓은 범위와 몹 끌어들임 효과. 마스터 이후부터는 창이 두개! 이므로 콜랜스 다음가는 주력 딜링기이다. 


마스터(9레벨)이후 레벨마다 찍어준다.




푸른 전기를 내뿜는 창을 꼽는 스킬 묠니르


꼽을 때 데미지 이후 지속적인 마법 데미지를 주는 히트수 효자스킬이다.


릴리즈 데미지는 계수가 높아보이지만 단일타격이다.(함정카드) 지속데미지형 스킬이기에 바로 터뜨리는 것 보다는 텀을 두는게 더 좋다.


다른 창꼽기류 스킬과는 다르게 스킬 키 누름을 통한 사거리 조절이 지상사용과 공중사용 모두 불가능하며 지속시간이 긴편이기 때문에 콤보유지에 용이하다. 


공중 사용 후 추가타 시에는 모션에 의해 체공시간이 길다.


최소 마스터(9레벨)까지는 찍는것을 추천한다.






결전기 그나로크


미스틸테인이 떠오르면서 창을 소환하여 내리 꼽고(어디에 떨어지든 히트는 같다) 빛이 모이면서 펑! 하고 큰 데미지를 주는 식의 공격을 한다.


어드밴스의 효과는 시전 후 포즈를 잡고 그 이후부터 일정 시간 버프를 주는 방식이며 공중사용과 지상사용의 차이점은 없다.


모든 공격이 마법공격 판정이며. 데미지 계수가 높다.


결전기이므로 당연히 레벨마다 찍어준다. 




---패시브는 자유롭게 찍습니다.--- 


스킬레벨을 통한 딜증가와 스텟 증가를 통한 딜증가는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물리계수 스킬이 적기 때문에 물리공격계 패시브를 1번이라도 찍는건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3. 기본적인 콤보는 어떻게?



미스틸 테인의 콤보는 뭘해도 된다! 가 맞습니다만..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선 지상 토네이도 사용으로 몹을 모두 낚아챈 뒤 


추가타로 점프해서 공중으로 도약한 뒤에 랜스 차징 공중사용(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콜 랜스, 묠니르, 니드호그를 모두 사용하면서 바닥에 창을 3번 깔고 


착지하기 전에 릴리즈! 를 터뜨려서 데미지를 주는 콤보가 가장 기본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예시를 보자면 이렇습니다. (빨리 입력하면 더 높은 위치에서 스킬들을 모두 사용하는게 가능합니다.)



--3연발 후 릴리즈! 영상


그 외에도 지상 토네이도 + 추가타 후 랜스 크루징 의 콤보가 있습니다만은.. 단발형 콤보이기도 하고 


지상사용 랜스 크루징은 정면판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대형 몬스터라면 피격범위가 넓기에 상관없을겁니다.



장판형 스킬들이 많다보니 히트수를 끊지 않고 쭉 이어나가는 플레이가 용이하며 


니드호그의 사거리 증가 후 넓은 범위에 데미지를 입히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다수의 몬스터가 나오는 특별 작전 지역들을 클리어할때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 니드호그의 사거리 비교영상



결전기 콤보?


수습요원 결전기인 라그나로크는 어드밴스 추가입력시 일정시간동안 물리/마법 치명타 확률 증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로 최대 데미지를 뽑는 결전기 연계는 콜 랜스(터뜨리지 않음- 버프용) - 니드호그(방어디버프용) - 라그나로크 - 궁니르 가 되겠습니다.




가이드를 마치며 잘 플레이 한 영상은아니지만.. 긴급방어전 녹화영상을 하단에 달아둡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