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리그오브레전드

[Evelynn] 티모만한 어그로의 소유자 이블린



                   ㄴ 가장 일러스트가 나아보이는 스킨.



스턴 삭제 후 리메이크 이전간의 기간동안


이블린 이란 챔프는 트롤을 상징하는 트롤 3대장중 하나였습니다.

마이 티모 이블린.. 뭐 그외에 카르마, 딩거도 있고 여럿 있지만 

저 셋은 삼대장 이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했죠.

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이블린은 자신의 스킨인 가면무도회, 탱고 등 스킨에 어울리는 스탭을 밟을 수 있는 챔프로 거듭났습니다.

일단 릴리즈 노트에 따라 스킬설명을 보면서 뭐가 좋아졌는지 보도록 하죠.


이블린 (리메이크)


• 그림자 걷기 (기본 지속 효과)

◦  이블린이 그림자 속으로 사라집니다. 부근에 있는 챔피언이나 은신 감지 기능에 의해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  은신 상태에 있는 동안에는 초당 이블린 최대 마나의 1%에 해당하는 마나가 재생됩니다.

◦  주문을 시전할 때, 피해를 입거나 공격할 때는 8초간 이블린의 은신이 풀립니다.



기존의 쓸모없는 패시브가 사라졌습니다. 다음번 패치에 이블린의 재은신 시간이 줄어든다고 하니 더욱 좋아지겠죠.





• 증오의 가시  [Q]

◦  마나 소모량: 19/23/27/31/3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이블린이 가까이 있는 적에게 일직선 상으로 가시를 발사하여, 경로 상의 모든 적을 관통해 40/60/80/100/120 (주문력 +0.45, 추가 공격력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이 최근에 공격한 대상을 먼저 공격합니다.


데미지가 20씩 증가하는 이 스킬은 하이브리드적 딜링이 증가합니다.


즉 트리니티 포스에 좋단거죠. 이블린을 대표하는 딜링스킬이었으며.. 모션이 없기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딜링을 우선으로 한다면 주력으로 찍게되는 스킬.




• 어둠의 광기[W]

◦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됨)

◦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블린에게 스탭을 쥐어준 스킬. 여자 마이의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의 궁극기가 여기로 좀 이동되었네요.


귀환 후 정글라인 복귀에도 유용한 스킬입니다. 도주에도 능하죠. 슬로우가 모두 제거되며 속도가 확 오르기 떄문에..


궁극기까지 사용하면 완벽한 도주도 노릴 수 있습니다. 슬로우를 삭제 해주기 때문에 슬로우를 제외한 모든 cc는 걸리죠?


그렇기때문에 헤르메스가 필요합니다. 




• 유린[E]

◦  마나 소모량: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이블린이 대상을 두 번 가격하여 각각 35/60/85/110/135 (주문력 +0.5, 추가 공격력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공격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갠적으로 이름은 이게 유린이 아니고 w스킬이 유린인데 음..


기본데미지보다 공격 후 3초간 엄청난 공속을 가지게 해줌으로써


빨장 이후 정글링 속도를 대폭 늘려줍니다. 적정 스킬 레벨은 3레벨 정도로 2번째로 마스터 하여 딜을 올립니다.


방관이랑 물관 디버프가 사라져서 좀 아쉽긴 한 스킬.



• 고통스런 포옹[R]

◦  마나 소모량: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20/25% (주문력 5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

◦  이블린은 적들의 고통을 흡수해,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리메이크로 인해 가장 좋아진 스킬로..


상대방에게 광역 슬로우와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는 쉔궁급 이상에 해당하는 쉴드를 줍니다.


이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데..


이니시에이팅 후 갈리오 궁급 어글을 끌고 탱킹을 한다던가.


적 몇명을 짤라먹는 플레이 등 여러용도로 쓰입니다.


물론 궁타겟이 하나밖에 안되면.. 그리 크게 좋은 궁은 아니므로 자신이 잘큰 상태가 아니라면 궁만믿고 개돌은 ㄴㄴ.


적의 백업 후 딜집중이 예상된다면 eq로 한 타겟만 떄리다가 적이 몰려올때 궁을 쓰고 탱킹을 하는 등.. 엄청난 활용도가 있습니다.



============================================================



스킬트리 


Q E W[혹은 Q] [W를 안찍었다면 W] [갱에 치중하려면 W 아니라면 E] R -> 이후 q선마 w후마 e마지막 마스터 의 순서.


E스킬의 경우 공속증가가 이미 매우 높기때문에 많이 주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도가 높기에 이속을 올려주는 W를찍어서 갱킹력을 올리는게 더 좋습니다.




============================================================


마스터리


9 21 0 이지만 무얼 찍는지 자세히 보세요! 









고정공격력 9 


고정아머 9


성장방어 9


체력흡수 3


룬과 마스터리에 대한 설명.


마스터리는 방어 마스터리에 있는 물방 마방 고정증가. 미니언 사냥에 유용한 마스터리 등을 찍어줍니다.


공격 마스터리의 경우에는 미니언 데미지를 찍지 않고. 고정데미지 증가 로만 찍습니다. 물론 미니언 데미지쪽을 찍으면 데미지를 2 더 미니언에게 줄 수 있지만.. 범용성 면에서 떨어집니다.


이렇게 고정데미지룬과 고정데미지 마스터리등으로 최대한 데미지를 뻥튀기 시키고 흡혈룬을 착용합니다.


정글안정도가 오릅니다.


또한 이블린의 e스킬로 인해 순간공속을 3초간 올려주어 흡혈에 대한 시너지도 좋습니다.


중간에 피 70퍼 이상시 이속 3퍼센트도 귀환후 전장 복귀시 좋은 마스터리 입니다.




아이템 빌드


선 천옷 -> 빨장 -> 신발 -> 


혹은 천옷 -> 신발 -> 빨장 ->


위글 -> 헤르메스 + 오라클 -> 탐식의 망치 -> 크리장갑 + ap책 -> 쉰 -> 트포


-> 이후 적 봐가면서 방템위주 착용[군단의 방패나 란두인 등]



템트리중에 탐식 이후에 바로 다른 트포 재료가 아닌 크리장갑과 ap책을 사는 경우는


쉰을 가기 전에 돈이 애매한 경우입니다. 



추천아이템 : 군단의 방패, 란두인, 위츠엔드, 트리니티 포스, 위글의 랜턴


///////////////////////////////////


운영이나 콤보



이블린은 이번 패치로 자체 cc가 궁만 있는 챔프가 되었습니다.


이는 레드 버프 이전의 갱킹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초반 사냥은 은근 빠른편에 속합니다.


주의점은 q에 타겟이 다 들어오도록 던지지 않으면 한놈만 맞는다는 것. 입니다.


레드 후 갱킹은 라인에 따라 다르지만 확정 cc기가 없기때문에 블루팀이면 봇갱시 삼거리를 지나지 않는게 좋고


탑갱이라면 강가 진입보다 아군 탑라인 부쉬 진입대기/ 적진 삼거리로 돌아가기 가 더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빠르게 붙어서 스킬과 평타를 먹이는 것으로 슬로우를 걸고


실패한다면 바로 w를 켜서 따라붙습니다. 레드 평타에 성공하더라도 적이 생존기를 쓸 터이니 바로 w를 키시고 따라가시면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갱에 성공하든 실패하든 오라클을 빨고 다니면서 와드를 지우시고


상대방은 이블린이 어디 있는지 오라클이나 핑와가 아니면 알 수 없기 때문에


와드제거할때 위험부담이 적습니다.



한타시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2명 가량의 적을 먼저 짤라먹는 식의 궁  및 점사 딜링형과


w를 키고 적진으로 들어가서 아무무처럼 궁을 사용하고 탱킹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궁극기의 경우 피격챔프수는 다다익선인지라 4명만 맞춰도 엄청난 탱킹이 가능합니다. w의 이속증가 + 감속 제거 로 인해 딜도 수월한 편입니다.


서머너스펠로 점멸을 들지 않고 탈진을 든다면 한타시에 말파이트 급  원딜 이니시에이팅도 가능합니다.



논타겟팅 cc기/ 딜링기는 피하세요.  입롤이 아니고 w를 키면 마스터이 무빙급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



이것으로 이블린 정글링 공략을 마칩니다.


모두 이블린 해보세요. 정말 좋아요.


약파는거 아닙니다. ㅎㅎ!


다른 추가점이나 의견 있으면 후에도 내용 추가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