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리그오브레전드

원로 원딜러 트리스타나 공략




타이틀 :  봇챔프와 함께하는 트리스타나 공략

공략글 목차.

=====================================

1. 소개 
2. 마스터리와 룬 그리고 서머너스펠
3. 스킬순서
4. 아이템순서 
5. 기본적인 라인전
6. 한타는 어떻게?
7. 파밍은?
8. 갱킹의 시간.
9. 근황 및 잡담

 =====================================

 1. 소개
 
트리스타나는 올드 레인지 챔프 이며 북미섭에서는 무려 페이스북에서 팬만 되주면 공짜로 주는..

그런 챔프입니다.[아직 한국섭에선 시스템이 구현 안된건지 안하는건지.. 사야만 하죠]

말그대로 원로 원딜러.

거기다 리그 내에서 가자~앙 벨런스가 맞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아님 패치하길 잊었거나요.

패치가 적습니다.

지금까지 트리스타나의 패치내역은 꼴랑 4개. .. 잊은게 아닐까요.

 

언제나 그렇듯 리그크래프트의 스텟정보가 모든걸 말해줍니다.



특이점으로는 노멀한 레인지 사거리 550을 가졌으나 패시브로 인해 703까지 늘어난다는거죠.[오오.. ]

형용하기 힘든 벨런스가 느껴집니다.  으으  요즘은 사기[OP]라고 표현되는 강한 원딜러들이 너프먹어서 꽤나 픽률이

오른 챔프. 




2. 마스터리와 룬  서머너스펠. 



마스터리는 흡혈을 3 찍고 막타의 유용성을 위한 미니언 추뎀.. 을찍습니다. 뭐 이건 취향인지라 미니언 막타에 자신 있으시면 그냥 물딜 2 더 주세요.

흔한 21 0 9 입니다. 공격적이어야하기떄문에 이동속도도 찍고 레드 지속시간을 위한 버프 지속시간 증가도 찍습니다.







봇 서포터가 힐러일 경우와 힐러가 아닐경우[공격적 서포터] 의 룬입니다.

봇에 공격적 서포터와 같이 갈 경우 생명력 흡수 룬을 3개 다 박아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고정 물리데미지 룬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또한 힐러가 있는 경우는 안정적 으로 클 수 있기때문에 물리데미지 성장룬을 표식[빨강] 룬에 박아주심 됩니다.



서머너 스펠은

정화[클린즈]

탈진[이그저스트]

점멸[플래쉬]


위의 셋 중 점멸[플래쉬] 는 꼭 들어주시고 탈진[이그저스트] 와 정화[클린즈] 중에 상대방을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격적으로 갈 것이라면 탈진을 생존위주로 하고싶으시면 정화 를 드시면 됩니다. 
 


3. 스킬순서





선 Q마스터 입니다.

롤 내에 일반스킬중 가장 공격속도 증가율이 높은 스킬로써 7레벨 이후 마스터해줍니다.

선스킬이 w인 이유는 초반 1레벨 정글파이팅과 라인 푸쉬를 안하는 것 생존기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찍어주는 스킬이며

그 후 2레벨이 되면 바로 2:2 파이트를 할 것인가 아닌가에 따라 찍고 안찍고 하는 시간대가 다릅니다. 만약 상대방이 푸쉬를 하지 않는다면 2레벨이 된 후에도 나중에 찍으시고 공격적으로 나온다면 / 혹은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할 것이라면 바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4. 아이템 순서


위의 템 순서는 힐러 없는 룬 셋팅을 기본으로 짠 템트리 입니다.

힐러가 아군에 있다면 익콜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 경우에는 라위[최후의 속삭임를 갑니다.



5. 기본적 운영법.

막타를 잘 챙깁니다.... 이건 뭐 어쩔수가 없네요 봇 서포터 + 원딜러 조합의 유행이 끝날 때 까지 어쩔수가 없습니다.

2레벨이 되면 아군 서포터에 따라 2:2 갱킹을 시도해줍니다.

1레벨 정글 파이팅 에서는 적이 5명 모두 뭉쳐있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먼저 가서 찍습니다. 

아군 이니시에이터와 떨어지지 말고 붙어서 이동하다가  먼저 점프로 찍어주면 됩니다.

상대방이 노힐러 서포터 , 선신발 3포션 의 경우 포션을 빨때마다 e스킬로 치유량 감소를 시켜주면 매우 좋아라 합니다.

2:2 봇 라인전에서 아군의 와드가 적재적소에 깔려있다면

트리스타나는 6레벨 궁을 찍자마자 단일 킬을 노려볼만 합니다.

콤보는 점프 -> 데미지 들어가는거 확인하면서 떨어지는 모션과 함께 e스킬 -> 적 뒤로 점멸 -> 궁 -> 평타

정도이며 아군 서포터의 cc기나 딜링으로 잡아낼 수 있습니다.





6. 한타는 어떻게?

탱커를 팹니다. 

이상하다구요? 

트리스타나는 롤 내에서 비 스킬 사용시 레벨 후반부에 가장 사거리가 긴 챔프입니다.

그냥 레드 먹고 아무나 패주면 됩니다 사거리가 되는 모든 적을 한대 두대씩 때려주세요.

그렇다고 무작정 탱커만 패라는게 아니고;

q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탱커를 패다가

한타가 벌어지면 q를 사용하면서 점프로 탱커 / 근딜러와 거리를 벌리며 적 원딜이나 누커를 점사해줍니다.

입롤같지만 이것 이외에 트리스타나가 하는 일이 없습니다.

점프로 근접해오는 적을 못피할 경우 탈진 을 걸거나 궁으로 한번 더 밀어낼 수 있습니다.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프가 상대방에 있다면 애초에 정화 를 들던지 퀵실버[수은 장식띠]를 구매해줍니다. 



 

7. 파밍은?

봇을 밀거나 밀렸을 경우 

점프를 3레벨 이상 찎었다면 미드라인 근처의 유령 4마리를 먹기가 매우 쉽습니다. 정글러가 망한게 아니라면 꾸준히 먹어줍니다.

그게 아니라면 기왕이면 자기 라인에서 주로 파밍합니다.



8. 갱킹의 시간.

 

아군 정글러가 오거나 상대방에 스턴/ 공포 등의 스킬이 없을 경우 먼저 돌진해서 아군쪽으로 궁을 통해

토스해주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물론 자신의 피통과 상대방의 딜링을 생각해야 하지만

급작스럽게 점프해서 날아오면 2:2 무리수를 두는 듯한 느낌도 나므로 걸릴 확률이 있습니다.

일부러 맞아준 후에 뒤로 점프로 뺀다면 갱킹에 참여할 수 없으므로 연기력을 키워야 합니다.






9. 근황 및 잡담
 
 



   요즘은 친구들과 하느라 부계정으로 트리스타나만 집중적으로 파고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조합은 트리스타나 + 블리츠 이고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합니다.

본 블로그에도 리플레이가 많이 있으니 검색으로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카페가 아닌 블로그에도 공략을 썼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